[경영학] 마케팅과 관련된 질문과 답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 믹스의 의의와 종류를 말하시오.
2. 서비스상품의 특성은 무엇인가?
3. 관광상품 믹스와 관련하여 우리가 흔히 범할 수 있는 오류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4. 상품포지셔닝 전략은 무엇인가?
5. 상품수명(PLC)이란 무엇이며 관광마케팅에 있어서 어떤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는가?
6. PLC가 생기는 까닭은 무엇이며 그것을 변경시킬 수 있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
7. 신상품개발과정을 설명해 보시오.
8. 제품다변화를 하게 되는 목적을 설명하시오.
9. 상품차별화의 의의와 효익은 무엇인가?
10. 관광시장다변화는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이라 할 수 있는가?
11. Packaging의 개념을 말하시오.
12. Packaging이 주는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6. PLC가 생기는 까닭은 무엇이며 그것을 변경시킬 수 있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

해당시장의 구조, 경쟁정도의 변화, 환경조건, 교통수단과 같은 기술의 발전도, 그리고 각 기업의 마케팅전략 등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PLC가 생긴다. 도입기에서는 초기 고가주의전략이나 초기 저가주의 전략을 취하고, 성장단계에서는 상품의 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상품의 특성고 요소를 가미하거나, 새로운 목표시장을 추구하고 새로운 유통경로를 사용한다. 성숙기에서는 시장수정전략, 제품수정전략, 마케팅 수정전략 등을 구사한다. 마지막 쇠퇴기에서는 신상품 개발의 노력이 중요시되며 상품개혁에 힘써야지만 상태를 변경시킬 수 있다.




7. 신상품개발과정을 설명해 보시오.

신제품계획 →신제품착상선정→경제성분석→신제품개발→시장반응조사→신제품도입




8. 제품다변화를 하게 되는 목적을 설명하시오.

끊임없이 변하는 것이 시장이라고 한다면 상대적으로 제품도 변해야 하므로.




9. 상품차별화의 의의와 효익은 무엇인가?

상품차별화란 상품에 고객의 수요를 적합시키기 위해 고객의 선호를 유도할 만한 특이성을 제품에 나타내어 경쟁제품과 다르게 식별시킴으로써 경쟁시장에 있어서의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자 하는 것이다.

그것은 상호의 판매이익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를 준다.

10. 관광시장다변화는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이라 할 수 있는가?

그렇다고 할 수 있다. 전혀 다른 신시장과 또 다른 신시장과의 관계를 성립시키고 하는 것이므로 여기서 오는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모험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11. Packaging의 개념을 말하시오.

여러 개의 관련상품이나 보완상품 등을 결합하여 단일가격상품으로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12. Packaging이 주는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이용고객에게 주는 장점으로는 높은 편리성과 경제성이 있고, 여행예산을 세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관광상품의 질을 은연중 보장해 준다는 점이고 특별기호를 만족시켜 주며, 여행과 식사에 매력을 더해준다. 참여업체에게 주는 편익으로는 비수기 영업을 증가시키고 특수 목표시장에 대한 소구력을 높인다. 새로운 목표시장에 매력을 주며, 영업예측이 쉬워지고 효율성이 증대된다. 또한 상호 보완적인 시설, 매력 및 행사의 이용이 가능하고 새로운 시장추세에 편승할 융통성을 가졌고, 반복구매나 이용횟수를 늘리도록 자극할 수 있다. 1인당 소비액을 늘리고 체재기간을 연장시켜주고, 특별한 패키지를 홍보하는 효과가 있고, 고객의 만족을 증가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마케팅] 국민은행의 VIP마케팅
  • 다르다는 것과 그 동안 경영학을 배우는 학생임에도 많은 것을 모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비록 부족한 과제물이지만 과제를 하면서 새록새록 알아가는 재미도 있었고 부자이야기들도 재미있었다. 처음 하는 과제라 힘도 들고 미숙한 점이 많았지만 어렵고 힘듣 만큼이나 남는 것도 많았다. 8.참고문헌 부자의 지갑을 열어라 토마스 J 스탠리 미래의 창은행이여 눈을 더라 야스다 류지 광은경제연구소이웃집 백만장자 토마스 J스탠리 KMO book

  •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오이언,초코파이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을 수집할 필요가 있다.• 베이징 : 수도, 정치 중심지규격화 성격이 강해 케이스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과시욕이 강해 대형포장 제품 활발높은 시장 점유를 나태내고 있는 시장▶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여 고객의 충성도 높이기에 주력• 상해 : 치밀하고 조심스러운 소비자 多 소량구매로 품질을 먼저 확인하고 원하는 양만큼만 구매하는 소비성향 ▶ 케이스보다는 벌크 제품판매가 활발까다로운 소비자의 특성에 맞도록 제

  • 최종 면접 대비 가이드. 각 부문별 예상질문
  • 답변할 것이다. 그러나 위는 좋은 답변이 될 수 없다. 질문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을 뿐 아니라 영어권 근로문화에 대한 준비가 미흡하기 때문이다. 사실 외국인 면접관은 여러분의 개인적인 문제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이런 경우 여러분이 지원하는 분야의 업무와 관련해 자신이 어떤 일을 할 수 있고 어떤 Vision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설명하는 게 좋다. 기술적인 표현이 중요 영어인터뷰가 일반면접과 다른 점은 일반면접은 면접자 개

  • 기술보증기금자기소개서-기술보증기금자소서 NCS기반신입자소서,기술보증기금 입사하였다는가정,기술보증기금 지원한분야에서 자신이(기보합격자소서)
  • 마케팅으로 성공적인 제작단계를 거칠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은 저에게 있어 최고의 몰입도를 발휘하게 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경험은 미래를 향한 저의 집중적인 목표에 더욱 자신감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5.지원한 분야에서 자신이 다른 지원자보다 조금이라도 수준이 높다고 내세울 만한 것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1) 어떤 부분에서 우수하다고 여깁니까?저는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면서 금융, 경제시장, 회계지식을 전문적으로 공

  • 자기소개서 대박예문] 직종별 자기소개서(합격 자기소개서 모음)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및 면접팁-지원동기, 성격의장단점, 성장배경, 입사후포부-
  • 질문의 절반 정도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면접관들은 자기소개서를 비교적 상세하게 읽어보면서 지원자에게 질문을 하는데 여기서부터 자기소개서의 중요성이 시작되는 것이지요. 자기소개서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지원자의 작문수준과 지적능력, 진실성 등입니다. 특히 요즘 기업들은 작문능력을 중요시하는데 작문능력은 지원자의 종합적인 지적수준을 알아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자료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에서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