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과 관련된 질문과 답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케팅 믹스의 의의와 종류를 말하시오.
2. 서비스상품의 특성은 무엇인가?
3. 관광상품 믹스와 관련하여 우리가 흔히 범할 수 있는 오류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4. 상품포지셔닝 전략은 무엇인가?
5. 상품수명(PLC)이란 무엇이며 관광마케팅에 있어서 어떤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는가?
6. PLC가 생기는 까닭은 무엇이며 그것을 변경시킬 수 있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
7. 신상품개발과정을 설명해 보시오.
8. 제품다변화를 하게 되는 목적을 설명하시오.
9. 상품차별화의 의의와 효익은 무엇인가?
10. 관광시장다변화는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이라 할 수 있는가?
11. Packaging의 개념을 말하시오.
12. Packaging이 주는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 본문내용
-
6. PLC가 생기는 까닭은 무엇이며 그것을 변경시킬 수 있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
해당시장의 구조, 경쟁정도의 변화, 환경조건, 교통수단과 같은 기술의 발전도, 그리고 각 기업의 마케팅전략 등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PLC가 생긴다. 도입기에서는 초기 고가주의전략이나 초기 저가주의 전략을 취하고, 성장단계에서는 상품의 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상품의 특성고 요소를 가미하거나, 새로운 목표시장을 추구하고 새로운 유통경로를 사용한다. 성숙기에서는 시장수정전략, 제품수정전략, 마케팅 수정전략 등을 구사한다. 마지막 쇠퇴기에서는 신상품 개발의 노력이 중요시되며 상품개혁에 힘써야지만 상태를 변경시킬 수 있다.
7. 신상품개발과정을 설명해 보시오.
신제품계획 →신제품착상선정→경제성분석→신제품개발→시장반응조사→신제품도입
8. 제품다변화를 하게 되는 목적을 설명하시오.
끊임없이 변하는 것이 시장이라고 한다면 상대적으로 제품도 변해야 하므로.
9. 상품차별화의 의의와 효익은 무엇인가?
상품차별화란 상품에 고객의 수요를 적합시키기 위해 고객의 선호를 유도할 만한 특이성을 제품에 나타내어 경쟁제품과 다르게 식별시킴으로써 경쟁시장에 있어서의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자 하는 것이다.
그것은 상호의 판매이익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를 준다.
10. 관광시장다변화는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이라 할 수 있는가?
그렇다고 할 수 있다. 전혀 다른 신시장과 또 다른 신시장과의 관계를 성립시키고 하는 것이므로 여기서 오는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모험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11. Packaging의 개념을 말하시오.
여러 개의 관련상품이나 보완상품 등을 결합하여 단일가격상품으로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12. Packaging이 주는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이용고객에게 주는 장점으로는 높은 편리성과 경제성이 있고, 여행예산을 세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관광상품의 질을 은연중 보장해 준다는 점이고 특별기호를 만족시켜 주며, 여행과 식사에 매력을 더해준다. 참여업체에게 주는 편익으로는 비수기 영업을 증가시키고 특수 목표시장에 대한 소구력을 높인다. 새로운 목표시장에 매력을 주며, 영업예측이 쉬워지고 효율성이 증대된다. 또한 상호 보완적인 시설, 매력 및 행사의 이용이 가능하고 새로운 시장추세에 편승할 융통성을 가졌고, 반복구매나 이용횟수를 늘리도록 자극할 수 있다. 1인당 소비액을 늘리고 체재기간을 연장시켜주고, 특별한 패키지를 홍보하는 효과가 있고, 고객의 만족을 증가시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