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의 윤리 경영 및 사회적 책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9 / 2019.12.1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학사] [회계] 분식회계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 기업윤리(기업윤리경영)정의,중요성, 기업윤리(기업윤리경영)구성요소,사회적책임, 기업윤리(기업윤리경영)쟁점, 기업윤리(기업윤리경영)사례,시사점
- 기업윤리(윤리경영)배경, 기업윤리(윤리경영)경제학적기준, 기업윤리(윤리경영)사회적책임, 기업윤리(윤리경영)동향, 기업윤리(윤리경영)사례,제언
- [기업윤리경영]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국민은행, 포스코 사례를
- [윤리경영] 고려대 사태를 통한 기업 윤리경영 고찰 -이건희회장에 대한 박사학위 수여
- 하고 싶은 말
- 교육원 과제 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본문내용
-
2) 코오롱 윤리 강령
1. 서문
코오롱은 산업인의 사명에 투철하고 능률과 창의로써 저마다의 소질을 계발하는 보람찬 일터를 만들며 인간생활의 풍요와 인류문명의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경영이념 아래 코오롱 임직원 모두는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을 통하여 고객, 주주, 협력업체 및 지역사회 와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다는 확고한 믿음으로 ‘코오롱 윤리강령’을 제정하여 임직원의 가치판단과 행동의 기준으로 삼고자 한다.
2. 본문
제1장. 고객에 대한 책임
1-1. 고객에게 이익이 되는 것은 코오롱에게도 이익이 된다는 신념으로 고객을 대한다.
1-2.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1-3.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끝없는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제2장. 법규 준수 및 공정한 경쟁
2-1. 사업 및 영업활동 時, 모든 국가와 지역사회의 제반 법규를 준수하며, 해당 국가나 지역의 관습과 문화 같은 사회적 가치관을 존중한다.
2-2. 경쟁사를 존중하고, 경쟁사와의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통하여 건전한 시장질서를 확립하는데 앞장선다.
- 참고문헌
-
한국의 기업윤리-이론과 현실, 박헌준 편저
코오롱 홈페이지 www.kolon.com
코오롱 윤리경영 웹사이트 http://ethics.kolon.com
한국경제신문 2003년 04월 14일자
자료평가
- 이미 다 나와있는 내용이고 별 내용없음
포스코 들어가서 기업윤리치면 다 나왔던것
그리고 자료가 너무 옜날거고
다른 레포트 웹에서 2012년에 썼던거 재사용
- ekdls987***
(2020.04.21 10:55: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