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 Campusfood.com과 메뉴닷컴 비즈니스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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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ampusfood.com은 어떤 기업인가

Campusfood.com의 매출증대 방식

Campusfood.com의 제휴레스토랑 현황

Campusfood.com의 추가수익모델

5-1. 국내사이트 Menupan.com의 매출방식과 수익모델

5-2. Campusfood.com과 Menupan.com의 차이점

본문내용
Campusfood.com 소개


마이클썬더스가 펜실베니아 대학시절
개발하여 1998년 운영을 시작한
Campusfood.com은 고객인 학생과
제휴레스토랑을 연결시켜주는 B2C
업체이다. 현재는 미국전역의 200여개 대학과 천 여개의 레스토랑과 제휴를 맺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빠르고 쉬운 서비스의
제공을 사업이념으로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선다.



주요 수입원

A) 주문시 고객으로부터 받는 주문가격의 5% 수수료
B) 레스토랑의 광고를 대행해주고 받는 광고료
C) Campusfood Cash 관련 수수료
- 계좌입금시 $1.5 부과
- 주문취소시 $10 부과(나머지 환불)
- 18개월간 계좌 미사용시 $10 부과 후 전액 환불
- 잔고부족으로 수표 돌아오면 $25 부과

- 매출증대를 위한 Campusfood.com의 마케팅전략
: 매출증대는 회원과 제휴레스토랑의 확대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
따라서 회원과 제휴업체 수를 늘리기 위한 마케팅전략을 실시함.
A) 회원확대
a) Tell A Friend
이미 서비스를 사용중인 고객이 자신의
친구에게 서비스를 소개하는 방법.
친구를 통한 사이트 광고를 통해서 낯선
기업이 주는 반감을 줄이고 친근감과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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