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과학의 발달(매슬로우의 자아실현욕구, 맥그리거의 Y이론, 허즈버그의 직무충실화이론, 맥클리랜드의 성취동기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20 / 2019.12.2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매슬로우의 자아실현욕구
II. 맥그리거의 Y이론
III. 허즈버그의 직무충실화 이론
IV. 맥클리랜드의 성취동기 이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V. 맥클리랜드의 성취동기 이론
맥클리랜드(D. C. McClelland)의 성취동기이론은 MBO의 목표설정과 깊은 관계가 있다. 성취동기란 중요 목표에 대해서 능력을 발휘하고 어려운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도전하며 목표를 가능한 한 잘 성취하려는 동기를 말한다. 즉, 성취동기는 자아실현욕구에 초점을 둔 동기라고 할 수 있다. 맥클리랜드에 따르면 인간은 누구나 성취동기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일이나 문제에 직면하게 되면 이를 성취시키고 해결하기 위해서 성취동기를 발동시키게 되는데,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성취동기의 정도는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