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을 활용한 경쟁우위 확보 방안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20 / 2019.12.2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경영혁신

II. 품질개선

III. 빠른 속도

IV. 원가경쟁력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품질 개선

품질(quality)은 제품의 우수성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품질은 전통적으로 고객이 구매한 물품의 매력성, 무결함성, 신뢰성, 장기유지성 듣으로 표현되고 있다. 전통적 품질관리 접근방법은 제품이 완성된 이후에 품질 표준과 일치여부에 관하여 품질검사, 결함제거, 통계적 품질검사 등을 사용하였다.
최근에 소비자들로부터 품질의 우수성이 강조되면서 품질기준이 극적으로 상향되고 있다.
데밍(W. E. Deming)과 같은 품질연구자들은 품질관리의 완벽한 접근방법으로 총체적 품질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을 주장하고 있다. 총체적 품질경영은 결함이 발생하기 전에 불량품을 예방하고, 제조과정에서 무결점(zero defects)을 성취하며, 품질을 위한 제품을 설계하는 것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총체적 품질경영의 목표는 품질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근절시키며 기업운영방식에서 계속적인 개선철학을 생활화하기 위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