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현대모비스 SC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CM 소개 및 성공요소
2. 회사소개
3. SCM 추진배경
4. 협업을 위한 준비
5. SCM 추진현황
6.평가 및 향후 추진방향
- 본문내용
-
SCM 을 통한 기대효과
SCM의 효과는 물류 비용 절감, 고객 만족,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력 확보, 구매 비용 절감, 생산 효율화 등을 들 수 있다.
● 외형적인 업무 효율화에 의한 비용절감
-직접 인원 생산성 향상, 간접 인원 생산성 향상, 간접 인원 증가 요인 억제
● 공급망 및 고객서비스 분야의 개선
-자재 비용 감소, 재고 자산 감소, 생산 사이클 타임 단축, 생산량 증가, 구매 사이클 타임 감축, 전체 제 경비 감소
● 전산 비용절감
-도입 비용의 절감, 관리 비용의 절감
SCM 성공 요소
◆ 개별의 우월성
SCM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참여하기 위하여 자타가 인정하는 자사의 강점 보유
SCM의 파트너로서 공급망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우월성을 보유
◆ 중요성의 인식
참여자들이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SCM추진에 비중을 두는 것은 매우 중요비즈니스 파트너 관계설정이 각 사의 전략적 목표와 일치 및 장기 목표와 계획 유도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중요성과 책임감을 인식, 전략적으로 비중 있게 추진하는 것이 필요
◆ 독립성/의존성
SCM에 참여하는 모든 파트너들은 하나의 독립된 사업자
SCM의 각 참여자들은 보완적인 파트너로서 필요->전략적인 파트너 관계를 모색상호 보완적인 자산과 기술 제휴 통한 경쟁력 확보
◆ 적극적인 투자
각 파트너들은 상호간의 적극적인 투자
상호간의 강점 보강과 약점 보완을 위한 상호자산의 교환, 자산의 공동소유 등공동사업계획/확장 등을 위한 공동이사회나 공동위원회 등도 제휴의 한 방법
◆ 정보의 공유
SCM을 구현하기 위해서 각 파트너들간의 정보제공과 공유가 필수적파트너간에 거래 위해 판매정보, 재고정보 뿐 아니라 자사의 사업목표, 각종 기술정보
사업경영, 문제해결 사례와 사내 변혁활동 등의 전략적 정보 등도 공유 필요이를 위해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기반 필요
자료평가
- 향후추진방향만있고 평가는 없네 뮝미... OTP...
- nicels***
(2008.05.02 15:10: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