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CRM사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SCM 정의
☆ SCM 기업사례
- 현대모비스
- 유한킴벌리
☆ CRM 정의
☆ CRM 기업사례
- SK 텔레콤
- 2001 아울렛

본문내용
5)SCM 적용사례
*PMI (partner managed inventory)
-적용대상: 수요가 균등한 품목
-운영방법: 공급체인의 전반적 재고 감소, 고객 서비스
수준 향상, 구매 프로세스 간소화
-효과 : 평균 보유재고 감소 및 Lead Time 단축

*ATP(available to promise)
- 적용대상 : 긴급품목, 결품품목
운영방법: 협력업체에서 정보입력 고객에게 정보 제공
효과: 고객서비스 개선
*Demand Forecasting
- 적용대상: 전품목
- 운영방법: demand history이용


* CAO(computer assisted ordering)

- 적용대상 : 전품목
- 운영방법 : 패턴별로 분류
- 효 과 : 효과적 재고 관리


* Cross Docking

- 적용대상 :사전에 선정된 품목
- 효 과 :창고 운영 효율 개선, 고객서비스 향상


SCM사례 – 유한킴벌리

1) 유한킴벌리 소개
제약회사인 유한양행(주)이 미국의 킴벌리클라크와 합작투자로 설립한 회사
위생제지, 종이 기저귀, 화장실용 화장지, 미용화장지, 여성생리대 등을 생산하는 기업


CRM의 역할


고객식별, 마케팅 캠페인 추진
통신판매,회계,판매관리 등을 지원하기위한 조직지원
고객만족과 이익의 극대화 꾀함
정보와 처리절차를 직원들에게 제공
네트워크망을 구축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과정을 제공, 운영, 관리한다


1) SK텔레콤 소개
SK그룹 계열의 이동통신업체.
국내최초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개막, 세계최초 CDMA기술 상용화 성공, 무선인터넷을 중심으로 사업을 고도화 하고 통신,방송, 엔터테이먼트 산업 융.복합화에 대비해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 확보를 하고 있는 기업
참고문헌
* 한경 eBiz-임세헌
( 모델링리서치 컨설턴트 )
* 경영과 컴퓨터-2004년 8월호
* 네이버 백과사전
* CRM 경영혁명-송현수-새로운 제안
* 공급사슬관리 SCM – 한동철
- 시그마인사이트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CRM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2006. 4. 121. CRM 시장의 동향 41. 국외 CRM 서비스 시장동향2. 국내 CRM 서비스 시장동향표 3. 국내 CRM 시장 업체 동향표 4. 사례: 여러 기업들의 CRM의 도입 현황과 모습표 2. 고객과 고객관리의 중요성 91. 기업의

  • [경영정보]병원정보시스템-오라클(Oracle Sibel systems), 세일즈포스 CRM 조사
  • 1조 CRM목차CRM 소개1 오라클(Oracle Sibel systems)2 세일즈포스(Salesforce.com)3비교4보라매병원 CRM 사례5보완점6총평731349808898105PART 1. CRM 소개목차CRM 정의 및 영역CRM 구축모형 CRM 주요기능의료분야의 CRM5. 성공적인 CRM구축 전략6. CRM 기대효과*MarketingEffectivenessSellingEffectivenessServiceEffectivenessCall Center SolutionseCRMCustomer InsightCRM은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기 위하

  • [거시조직론] 비교사례를 통한 가상조직의 특성과 발전과제
  • 레포트는 기존의 가상조직의 이론을 정리하여 체계화하는 연구를 통해 가상조직의 모델을 제시하였고 조직적인 우수성을 입증함으로 가상조직을 이해하는 부분에 도움이 될 것이다. 본 레포트는 인터넷의 자료와 문헌 연구를 중심으로 이루어 졌기 때문에 이론전인 면에 더 많은 비중을 둔 것이 약점이다. 이는 아직 국내에서도 쉽게 가상조직을 접할 수 없었기 때문이며 기존의 외국 가상조직들도 아직은 완전한 의미의 가상조직으로 나타나고 있지

  • 갤러리아 백화점의 귀족마케팅
  • 사례집 / 한화유통 개혁추진팀 著. 21세기북스서비스 企業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 Willian H.D & Bro Uttal단골고객을 만드는 법/ B. Joseph Pine, Don Peppers, Mortho rogers파이낸셜 유통업계 대변화 예고 일간 스포츠 백화점 닮아가는 할인점 내외경제 슈퍼마켓 ‘화려한 부활’ - 갤러리아 백화점 관련기사http://www.galleria.co.kr/http://www.hanwha.co.kr/http://myclub-webbbs.korea.com/bbs21/board148/ http://www.hydj.co.kr/adminboard/http://www.ajnews.co.kr/http://www.naeil.com/News/ec

  • [EIP] 피엔지(P&G) 에서의 엔터프라이즈 포탈
  • SCM 관리등의 편의를 제공해주게 되어 사업가에게 도움을 주게 되고 기업의 이해관계자 한테도 도움을 주게된다담당매니저 즉, 실무담당자에게는 피엔지의 제품을 공급받는 기업과의 체계적 물류망관리 및 기타 재무활동 영업활동 에서 능률적이고 시간이 절약됨으로서 일을 능동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준다, 또 고객 관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할 수 있고 고객의 생각을 실무담당자가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실무자가 어떤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