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상황이론]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피들러의 상황이론, 경로-목표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2 / 2019.12.1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II. 피들러의 상황이론
III. 경로-목표 상황이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I. 경로-목표(Path-Goal) 상황이론
리더십의 경로-목표 상황이론은 지도자들이 행위가 조직구성원들의 직무만족과 동기부여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가를 설명하는 데 핵심이 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좋은 리더는 조직 구성원들의 업무와 관련된 목표와 개인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경로(Path)를 명확하게 제시해 주고, 그들이 그 경로에 따라서 목표(goal)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부딪치게 되는 여러 가지 장애요인을 제거해줄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이 이론을 경로-목표 상황이론이라고 부른다.
이 이론은 앞장에서 학습한 동기부여 이론 중 기대이론을 적극 활용한다. 즉, 이 이론은 리더가 직무목표를 보다 쉽게 성취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의 결정에서 가이드로서 기대이론을 사용한다. 목표경로이론은 리더의 행동유형을 다음 네 가지로 구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