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 핵심역량,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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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 핵심역량,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 분석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잘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용 ^_^
목차
1. 이니스프리 브랜드소개

2. 이니스프리 핵심역량과 경쟁우위

3. 이니스프리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이니스프리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이니스프리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내용
Willam weats의 대표적인 서정시의 제목이며 호수 속에 있는 작은 섬의 이름인 이니스프리는 국내 최대 화장품기업2. 이니스프리 핵심역량과 경쟁우위

(1) 브랜드이미지

이니스프리 하면 대부분의 고객들이 막연히 갖는 느낌은 ‘푸른 느낌’ 일 것이다. 그만큼 이니스프리는 자연주의 이미지 광고 마케팅에 주력하여 이니스프리 만의 확실한 친환경적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또한 이니스프리의 대부분의 상품이 천연원료를 사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강한 신뢰감을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팩’, ‘더 그린티 씨드 세럼’ 등과 같이 이니스프리 상품들 몇 개의 이름만 보아도 그 사실을 잘 알수 있다. 홈페이지에 가면 위의 성분들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원산지 등을 쉽게 알 수 있어 신뢰감을 더 높여준다. 또한, 여러 친환경 캠페인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이니스프리 브랜드와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예를 들어, 에코 손수건 행사나 공병수거 행사 등의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여 기업의 사회적 역할 또한 성실히 수행하면서도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었다.

(2) 저렴한가격과 인지도

이니스프리는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사랑받는로드샵이다. 로드샵의 특징인 합리적인 제품 가격은 이니스프리의 큰 강점 중 하나이다. 또한, 인지도가 높은 아모레퍼시픽의 계열사인 것도 강점이 될 수 있다.인 아모레퍼시픽의 계열사이다.
이니스프리는 20-30대의 젊은 여성층을 겨냥한 중저가용 화장품 브랜드이지만 이니스프리의 제품은 아기부터 20~30대, 나아가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라인 구성으로 폭넓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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