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과업환경(정부, 노동조합, 소비자, 지역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03 / 2019.12.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기업의 과업환경

I. 정부

II. 노동조합

III. 소비자

IV. 지역사회

V. 기타의 과업환경
1. 주주
2. 금융업자
3. 공급자
4. 경쟁기업

* 참고문헌
본문내용
IV. 지역사회(community)

기업을 둘러싼 인근지역 및 주민들의 집단을 의미하는데 기업의 이해관계자 집단 중 최근에 그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과업환경으로 기업에 대해 많은 영향력을 행사한다.
지역사회는 기업의 전략적 의사결정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공해문제, 자원문제 등과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문제와 관련하여 지역사회문제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지역사회의 기업에 대한 요구는 공해문제의 해결, 자원의 보존 ․ 유지, 자연환경의 보호, 지역사회의 개발, 지역문화의 기여, 산학협동 등 다양하다. 지역사회는 그들의 이익을 보호하고 증진시키기 위해 조직화된 노력을 결집하게 되어 중요한 다원적 조직의 하나로 등장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과업환경
  • 기업의 과업환경목차기업의 과업환경I. 고객/소비자II. 주주III. 종업원과 노동조합IV. 공급업자V. 급융업자(은행, 보험회사, 금융투자회사 등)VI. 지역사회VII. 정부VIII. 기타* 참고문헌기업의 과업환경일반적 환경이 거의 모든 조직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는 환경인 반면 과업환경(task environment)은 특정 조직의 활동과정에서 직접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이해관계자(Stakeholders) 집단과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여영현에 의하면 이해관계자란 용어

  • [노사관계론] 사례를 중심으로한 한국 노사관계의 현실과 개선방안
  • 기업, 노조1) 기업과 노조의 관계 기업 환경은 크게 일반적 환경과 과업환경으로 나눌 수 있다. 이중 인식 가능하면서도 기업의 성과 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과업환경으로 주주, 노동조합, 소비자, 협력기업, 지역사회 등등이 있다. 이 들 중 노동조합은 기업과 가장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기업의 생산성뿐만 아니라 국가 전체의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환경요소라 할 수 있다. 2)기업과 노조, 국가①협력적 노사관계②노사관계

  • [기업경영환경] 기업의 경영환경, 과업환경, 일반환경 및 경영환경에 대한 기업의 대응
  • 기업경영환경 기업의 경영환경, 과업환경, 일반환경 및 경영환경에 대한 기업의 대응목차* 경영환경Ⅰ. 기업의 경영환경1. 기업 내부환경2. 기업 외부환경Ⅱ. 기업의 과업환경1. 과업환경으로서 이해자 집단2. 이해자 집단의 구분1) 고객 또는 소비자2) 노동조합과 종업원3) 주주와 소유자4) 금융기관과 채권자5) 공급자6) 경쟁자7) 정부8) 지역사회Ⅲ. 기업의 일반환경1. 경제적 환경2. 사회, 문화적 환경3. 정치, 법률적 환경4. 과학, 기술적

  • 기업의 과업환경
  • 기업의 과업환경목차기업의 과업환경I. 주주II. 노동조합III. 소비자IV. 관계기업V. 지역사회VI. 정부* 참고문헌기업의 과업환경과업환경(task environments)이라 함은 기업이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의 활동과 관련이 있는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영향을 의미한다. 이러한 과업환경으로는 주주, 노동조합, 소비자, 관계기업, 지역사회, 그리고 정부 등이 포함된다.I. 주주주주(stockholder)란 기업의 금융 또는 실물자본 중 자기자본에 해당하는 부분

  • [기업환경] 기업환경의 개념과 유형(기업의 일반환경과 과업환경), 기업의 환경분석(SWOT분석)
  • 기업환경 기업환경의 개념과 유형(기업의 일반환경과 과업환경), 기업의 환경분석(SWOT분석)목차기업환경I. 기업환경의 개념II. 기업환경의 유형1. 일반환경1) 경제적, 기술적 환경2) 사회, 문화적 환경3) 정치, 법률적 환경4) 국제적 환경5) 자연환경2. 과업환경1) 주주2) 노동조합3) 소비자4) 관계기업5) 지역사회6) 정부III. 환경분석(SWOT분석)* 참고문헌기업환경I. 기업환경의 개념환경(environment)이란 시스템(system)과 구별되는 개념으로 설명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