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전략적 제휴] 철강산업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03 / 2019.12.03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논리적으로 작성되어 있고 과제점수 A+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아주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모든 참고자료에는 주석이 달려있기 때문에 인용이나 출처에 대해 까다로운 교수님들로부터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목차
-
Ⅰ. 세계 철강 산업의 환경변화
Ⅱ. 철강기업들 간의 국제 전략제휴 협력 형태와 사례
1) 생산합작
2) 생산제휴
3) 판매합작
4) 자본제휴
5) 판매 및 자본제휴의 사례
6) 연구개발(R&D) 제휴
7) 연구개발 컨소시엄 사례
Ⅲ. 철강 산업에서의 전략적 제휴의 특징
Ⅳ. 한국 철강 산업의 전략적 제휴 특징
Ⅴ. 한국 철강기업 포스코와 신일본제철의 전략적 제휴
■배경
■전략적 제휴 세부 사항과 제휴효과
1) 인력교류
2) 사업제휴
3) 자본제휴
Ⅵ. 참고자료
- 본문내용
-
I. 세계 철강 산업의 환경변화
1990년대에 들어 철강 산업은 세계적인 과잉생산에 따른 생존경쟁이 심화되고, 중국?아세안 등 발전도상국에서는 수요가 급증하는 등 지역적으로 수요와 공급의 불안정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선진 각국의 철강기업들을 중심으로 비수익사업을 정리하고 핵심 부문의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는 등 경쟁력 향상의 차원에서 M&A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통합화와 글로벌화를 추진해 왔다.
2000년대에 들어오면서는 세계 철강 산업은 세계 경제의 침체, 공급과잉 등으로 판매가격이 폭락하였다. 또한 중국을 제외하고는 수요의 증가가 미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서 각국의 철강사들 간의 생존경쟁은 더욱 치열한 상황이다. 이와 같은 환경변화 속에서 철강 산업의 글로벌화가 진전되고 있으며 세계 철강 산업의 경쟁구조가 급속히 재편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