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로레알 모의면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모의 면접 기업의 설정 .......3page
Ⅱ.Interview Tips ...................4page
Ⅲ.면접 진행 방식 ..................4page
Ⅳ.예시 질문 ........................4page
Ⅴ.마치며 .............................10page
- 본문내용
-
Ⅰ. 모의 면접 기업의 선정
- 세계 많은 국가에 사업을 확장하여 계속된 성장을 자랑하고 있는 인지도가 높은 다국적 기업을 면접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그 중에서도 회사만의 고유한 가치, 비젼을 가지고 의사 결정을 하며, 인재를 중시여기고 이들을 회사와 함께 성장시킨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존경받는 기업 Financial Times지와 Fortune지가 매년 전 세계의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존경하는 기업을 말함.
들을 중심으로 면접을 준비하였다. GE, P&G, J&J 등의 기업들을 연구하며 공부하였고, 그 중에서도 특히 세계적으로 화장품 업계 부동의 1위 기업인 L‘Oreal이 원하는 인재 상에 맞추어 면접 질문을 구성하였다. 이들 존경받는 다국적 기업들은 약간은 다르지만 비슷한 공통의 가치관을 지닌 인재 상을 요구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명확하게 원하는 인재 상이 명시되어 있는 L‘Oreal을 선정하였다.
L‘Oreal은 전 세계 화장품 업계에서 14%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1위의 선두 기업이다. 인재 양성과 사내 복지가 잘 되어있기로 유명하며 여성 인력에 대한 대우도 타 기업에 비해 우수한 외국계 기업인 것으로 알려져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이 기업의 문을 두드리고 있으며, L’Oreal에 입사하는 것에 대한 상당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L‘Oreal은 FACE라는 가치관을 가진 기업이다. FACE는 Flexibility(사고의 유연성), Autonomy(기업가 정신), Communication(의사표현력), Energy(열정)를 의미하는 것으로, 어떤 사람이나 상황에 대해서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유연성) 업무에 프로의식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진행해 가며(기업가 정신) 이 과정에서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이고 합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하며(커뮤니케이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