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라네즈 중국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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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연혁

2.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영업실적
-경쟁업체
-제품특성
-유통특성
-고객특성

3. 현지 마케팅 현황
-제품전략
-브랜드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시장정보체제
-마케팅 조직

4. 성공요인

5. 향후 마케팅 과제

본문내용
ꊱ 영업실적
태평양은 지난 95년 심양에 현지법인을 세우면서 직진출했고 지난 2002년엔 상해에도 현지 생산법인을 설립하면서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상해와 북경을 비롯한 21개 도시와 동북 3성에 제품이 입점돼 있고 백화점과 전문점을 주요 유통 채널로 라네즈와 아모레, 마몽드 등을 판매하고 있다. 태평양은 브랜드 가치에 집중, 홍보와 대형 프로모션 활동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기본 전략으로 삼고 있다. 또 백화점 위주로 고급 브랜드로 포지셔닝, 강한 브랜드를 육성한다는 방침을 세워놓고 있다. 이를 통해 태평양 글로벌화의 전진기지로 삼겠다는 것이다. 태평양은 특히 상해지역을 성공지역으로 꼽고 있다. 태평양은 우수한 제품개발 능력과 철저한 경영의 현지화 전략 추진, 한류 영향에 힘입었다고 보고 있다. 여기에 초기 명확한 타겟지역, 고객선정으로 핵심역량에 집중, 성공을 인근지역으로 확산했고 브랜드 집중을 통한 이미지 창출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수 있었다는 점도 꼽았다. 태평양은 지난 2001년 대만을 포함한 중화권 지역에서 8백37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고 2002년 9백70만 달러, 지난해 1천8백만 달러로 전년대비 85.4%의 급성장을 이뤘다. 2002년 홍콩과 상하이에 각각 1호 매장을 열었던 라네즈는 지금은 홍콩(8개).상하이(43개).베트남(2개).대만(2개).인도네시아(2개).싱가포르(2개) 등 모두 59개 해외매장을 운영 중이다. 올 하반기엔 말레이시아와 태국에, 내년에는 필리핀과 인도에도 진출한다. 유병구과장님은 "중국 시장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화장품 분야의 해외 매출이 올해 처음으로 1억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말씀하셨으며, 앞으로 태평양은 현재 43개인 중국내 매장을 올해 말 73개로, 내년에는 110개로 늘릴 예정이며 앞으로 일본에도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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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쟁업체에 대한 분석이 전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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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1.15 11:4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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