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역할의 중요성과 물류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26 / 2019.10.2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물류 역할의 중요성과 물류관리]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물류공동화 유형 4가지, 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물류공동화 유형, 경영상 물류관심 고조 이유, 기업에서 물류 역할이 중요하게 된 이유, 트럭운송 대책 4가지, 친환경 트럭운송 대책 방안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 목차
-
1. 물류공동화 유형 4가지
2. 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물류공동화 유형
3. 경영상 물류관심 고조 이유
4. 기업에서 물류 역할이 중요하게 된 이유
5. 트럭운송 대책 4가지
6. 친환경 트럭운송 대책 방안
- 본문내용
-
3. 경영상 물류관심 고조 이유
1) 글로벌 경영에 의한 물류의 복잡성 증대
생산과 판매의 국제화가 추진될 수밖에 없는 여러 가지 요인의 의해, 시장의 지리적 위치와 관계없이 생산자와 소비자의 물류수요를 만족시켜야 하는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 이와 같이 글로벌
경영을 하게 되면 공급사슬도 글로벌화되고 공급사슬관리의 복잡성이 증가하게 된다. 이러한 복잡성은 물류에 미치는 영향이 크게 된다. 즉 공급주문에서 도착까지의 리드타임 증가와 재고 증
가, 현지 지역기호에 맞는 제품을 완성하기 위한 생산지연 운송연계 관리의 복잡성, 운송시간의 신뢰성 확보, 공급사슬의 가시성 증대 등의 과제가 더욱 중요하게 된다.
2) 고객 기대수준 상승
고객의 기대수준이 과거보다 높아지고 있다. 과거의 고객만족수준으로는 지금의 고객에게 만족 을 줄 수 없다는 것이다. 대량생산, 대량수송에 의해 낮은 가격으로 고객에게 공급하는 일도 중
요하지만 특정 고객의 요구사항도 개별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물류시스템을 요구하는 것이다.
고객은 제품을 구매할 때 ‘고객에게 가져다주는 가치’가 가장 높은 것을 선호하게 된다. ‘고객 에게 가져다주는 가치’란 고객이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기대하는 총이익을 의미하는 총 고객가치에서 구매에 따른 직접적, 간접적인 총비용을 의미하는 총 고객비용의 차이를 말한다. 총 고객가치에는 제품가치, 서비스가치, 이미지 브랜드가치 등이 포함되며, 총 고객비용에는 제품가격, 구매 활동과 관련한 시간비용, 에너지비용 등이 포함된다. 이 총 가치과 총 비용의 차이인 고객에게 전가된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물류시스템이 고객 지향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의미, 유형,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정보화, 목표,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경로갈등, 전략, 향후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 제고 과제 분석
- 물류마케팅 레포트
- [유통][총자본유통][상품유통][소매유통][산지유통][신유통][물류유통][물적 유통][총자본][상품][소매][산지][물류]총자본유통, 상품유통, 소매유통, 산지유통, 신유통, 물류유통, 물적 유통 분석(유통)
- [물류학] 물품표준화와 통합물류시스템 구축을 통한 병원 물류혁신
- [물류정보] 정보관리와 물류정보시스템(RFID, EDI, ECR, V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