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오션월드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 마케팅 전략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09 / 2019.10.0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션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오션월드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 마케팅 전략제언 보고서입니다.

본 레포트에서는 오션월드의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을 기반으로 오션월드의 향후전략방향에 대한 답변을 제시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오션월드 기업소개

2. 시장상황분석

3. 오션월드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오션월드 마케팅 7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hysical Evidence
(6) People
(7) Process

5. 향후마케팅 전략제언

본문내용
1. 오션월드 기업소개

오션월드는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리조트 비발디파크에 2006년 7월5일 개장한 워터파크이다. 레저업계 1위인 대명리조트에서 운영하며 리조트산업과 연계한 마케팅활동으로 현재 국내업계1위를 차지하고있으며 전세계워터파크 입장객수 순위에서도 4위라는 상위의 순위를 차지하고다.
오션월드는 이집트라는 시설 컨셉을 잡아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2011년 이전엔 캐리비안 베이가 워터파크 1위를 달성하고 있었으나 그 이후 오션월드가 국내 워트파크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할 정도로 크게 성장하였다.

2. 시장상황분석

레저시장은 레저 패러다임의 변화로 발전하였는데 여기에는 세 가지 요인이 있다. 먼저, 질적 위주의 생활을 추구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있다. 둘째로 해가 갈수록 주 5일제 근무를 실시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른 사회적 변화가 레저시장 발전을 이끌고 있다. 마지막으로 국민소득 증가와 더불어 레포츠 관련 소비 지출이 증가하는 등 경제적인 변화가 마지막 요인으로 꼽을 수 있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이리버 딕플 블루오션 전략
  •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시키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우리팀은 과열된 전자사전시장의 아이리버 딕플에 위치를 조사해보고 새로운 블루오션 전략을 모색해 보았다.기업 개요기업의 연역2008.01 W7, CNET 선정 MP3 부문 최고제품상 수상 2007.06 디즈니 캐릭터 MP3, M player 출시 2006.09 초소형 MP3 플레이어 S10 출시 2006.09 한국능률협회 선정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 우수기업2005.06 아이리버 iFP-895, 美 PC 월드 선정 세계 100대 IT제

  • [클럽리조트] 국내 워터 파크 사례
  • SWOT 분석S국내 최초/최대 워터파크에버랜드와의 시너지효과수도권에 위치하여 뛰어난 접근성글로벌 기업 삼성의 브랜드 가치세계 최고 수준의 편의 시설W높은 가격 설정계절성어트랙션의 긴 대기시간O 한류열풍으로 인한 외국인 유치재방문자 증가편의 시설 개보수 활성화T주 5일제 실시 후 수도권 외의 워터파크 인기오션월드 등 경쟁워터 파크의 발전4) 사업성 분석○ 워터파크의 ‘원조’인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는 웬만한 워터파크

  • STX 기업분석 레포트
  • 경영학원론 STX 기업분석-목 차-Ⅰ. STX그룹 1.개요2.연혁3.STX CEO소개4.비전5.윤리규범6.그룹경영실적Ⅱ. 사업분야1.계열사 현황2.STX의 계열사3.지주회사Ⅲ. 투자정보1.경영정보2.재무정보3.주식정보Ⅳ. 전략수립 및 실행1.SWOT분석2.인사제도3.성과평가4.보상정책5.STX M&A6.STX 외부환경분석7.STX내부역량분석8.STX전략분석9.STX성장10.기업의 성장기전략Ⅴ. 기존 STX의 마케팅 소개Ⅵ. STX재무분석(대차대조표,손익계산서)Ⅶ. 주요 경영지표(안

  • 에버랜드의 다양한 경영활동
  • 기업의 전반적인 전략과 집중적인 경영방식에 대해 살펴보고 삼성 에버랜드가 좀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제언을 해보겠다. 조사는 인터넷자료와 삼성에버랜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루어졌다.참고자료http://www.everland.com/ http://www.samsungeverland.com/ http://www.samsung.co.kr/ 본론1. 글로벌 경영중국대륙에 한국의 놀이문화와 서비스 정신이 담긴 선진테마파크 운영노하우를 수출하여 중국 레저시장으로의 교두보를 확보하고, 친환경적인 에너지절감 및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매출액 분석(손익 계산서 및 대차 대조표 분석) 4)     수익성 분석5)     주 고객층(수요시장 분석)6)     레크리에이션 활동(부대시설 보고)7)     계절성(계절별 전략)8)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9)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10)  리조트를 이용한 고객들의 태도(인구 통계학적 분석) 부록) 엘리시안 강촌 인터뷰6.   결론 및 제언1)     결론2)     한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