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기업 NIKE 나이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Gloval 기업 선정 이유
나이키의 브랜드 스토리
- Gloval leader 필 나이트(Phil Knight)
연혁
Gloval 경영전략
나이키의 성공 이유
시장 현황 - 나이키의 Glovalization
최근 이슈
보고서를 마무리하며..
- 본문내용
-
◈ 기업 선정 이유
- 스포츠 기업 중 글로벌 기업의 대표 주자
1986년 ㈜ 한국 나이키를 설립한 후부터 지금까지 수입 스포츠 브랜드로서 최고의 자리를 유지
현재도 성장을 멈추지 않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계속 발전해가는, 열정을 지닌 기업
이러한 성공을 가능케 한 NIKE의 글로벌 경영 방식은 무엇인가?
◈ 브랜드 스토리
필 나이트와 빌 바우어만의 만남
- 당시의 일본 신발 제조법을 들여 미국에서 판매하는 사업에 대한 초안을 만들었다.
필 나이트는 일본 체류 중 오니즈카 타이거의 제품에 관심을 갖고 그 러닝화를 미국의 육상인들에게 판매할 계획을 세웠다.
‘블루리본스포츠’ 시작
- 타이거 사와의 의견 대립이 발생하고, 자체적인 디자인 개발을 시도한다.
◈ 브랜드 스토리
아내의 와플을 굽는 기계에 고무를 부어 만든 밑창으로 새로운 형태의 신발 개발
‘NIKE’ 이름의 탄생
; 승리의 여신 니케의 이름을 본 뜬 것
로고 ‘Swoosh’
우수한 품질 및 독창적인 디자인과 문자체로 점점 유명해지기 시작
- 1982년 경에는 미국에서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는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전략 성공사례 연구 및 올리브영 기업소개와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시사점
- 무주리조트 SWOT 분석 레포트
- [관광개발론] 전라북도의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광고학] 츄파춥스 광고전략
- 사마천의 사기- 화식열전편에서 본 부의 철학
- [마케팅] 이브자리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조사론_기술조사의 개념과 다양한 기술조사의 종류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시오
- 빙그레,아이스크림시장,시장조사,마케팅조사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정보시스템] P2P 파일공유 문제점과 대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