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아마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연구 및 아마존 경영방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아마존 향후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26 / 2019.09.26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마존 amazon 기업분석과 성공요인연구 및 아마존 경영방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전략제시 보고서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아마존 amazon 기업소개

2. 아마존 비즈니스모델

3. 아마존닷컴 성공요인

4. 아마존 기업 강약점 정리
(1) 강점
(2) 단점

5. 아마존 경영방식 (고객친화전략)

6. 아마존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7. 아마존 미래전략 제시
본문내용
1. 아마존 amazon 기업소개

아마존은 “지구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가 되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전자상거래를 비롯하여 클라우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활동하는 기업이다.
아직 온라인 디지털사업 만으로는 수익을 창출하기 어려웠던 시기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서점에서 출발해 온라인 유통회사의 기반을 마련했다. 베조스는 온라인에서 판매할 수 있는 품목을 추려내, 그 중에서 도서를 택해 사업을 시작했다. 1995년 2월 ‘아마존’으로 회사명을 바꾸었고 이는 공식적으로 회사 이름에 '닷컴(.com)'을 붙여서 사용한 최초의 회사이다. 당시 웹사이트 이름 목록이 A,B,C 순서대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하여 "a"로 시작하는"amazon"으로 결정했다.

2. 아마존 비지니스모델

아마존은 ‘클릭 몇 번만으로도 재화나 서비스를 얻을 수 있는 것’에 핵심 가치를 두고 있다. 아마존은 온라인 플랫폼으로부터 시작한 기업인 만큼 월마트가 커버하지 못하는 부분까지도 타겟으로 삼고 있는 점이 돋보인다. 또한, 아마존은 월마트와 비교하면 직관적인 상품 판매 구조로 되어있다.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받게 되면 내역에 따라 납품 절차가 시작되고 배송 업체에서 이를 인계받아 최종적으로 상품을 고객에게 발송하는 방식이다. 최근 월마트는 홀푸드 인수를 시작으로 오프라인 공급망을 늘리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판매 채널의 다변화를 꾀하겠다는 전략이며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이용성과 접근성을 기존보다 개선하겠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아마존은 상품 매출액이 큰 부분을 차지하면서도, 멤버십, 부가가치 서비스, 신사업인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제공을 통해 부수적인 수입을 얻어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되는 중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 amazon com 인터넷 서점의 물류시스템
  • 아마존의 소개인터넷 서점과 프로세스, 아마존의 전략에 대해4. 아마존의 supply chin에서는물류전략에 대해 시애틀의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5. 경쟁상황대표적으로 아마존과 반스앤노블간의 경쟁상황을 준비했습니다.6. 아마존의 미래아마존의 성공요인, 위기, 수익창출 노력으로 준비했습니다.7. 아마존의 기타자료특허와 아마존과 관련된 자료들로 참고할만한 자료를 준비했습니다.1. 개요회 사 명 : Cadabra → amazon.com설립시기 : 1994년 7월 (판매

  • [인터넷쇼핑몰]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및 성공 실패 사례와 요인분석
  • 성공 사례와 성공요인1) 국외의 성공사례1>아마존(www.amazon.com)2>델 컴퓨터(Dell computer)3>CD나우(CDnow)4>버츄얼 빈야드(Virture vinyards)2) 국내의 성공사례1> 골드뱅크(www.goldbank.com)2> 코스메틱 랜드(www.cosmetic.co.kr)3> 교보문고(www.kyobobook.co.kr)4> 인터파크(www.interpark.com)5. 인터넷 쇼핑몰의 실패 사례와 실패 요인1)실패사례들2)기업들의 운영방식의 문제점3)기업들의 사고방식의 문제점4)실패사례를 통해 배울 점5)인터넷 쇼핑몰의 실패요인6)구조적인 개

  • Wal-Mart 브랜드 전략 분석
  • Wal-Mart Brand 연구Final ReportDecember 14, 2013I. Wal-Mart Brand Final Report-Contents-해당산업(할인점)의 분선할인점의 정의 및 분류산업의 특성 및 시장규모해당산업 최근 ISSUE 분석Wal-Mart SWOT분석Wal-Mart 강점/약점 분석Wal-Mart 위기/기회 분석경쟁 브랜드 전략 분석TESCO 홈플러스 전략 분석TargetAmazon.com 전략 분석Wal-Mart 의 전략 및 성공요인Wal-Mart 성장Wal-Mart 성공요인향후 브랜드 전략 제시국내소비자조사 분석해외진출 사례 연구 - 인도, 중국.1. 해당산업(

  • [A+] 아마존닷컴 amazon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아마존 경영전략, 아마존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아마존 한국진출 전략제안과 향후전망
  • -목차1. amazon 아마존닷컴 기업소개2. 아마존의 성공전략 3. 아마존닷컴 수익모델분석4. 아마존 SWOT분석5. 아마존 경영전략 사례(1) 유통,물류전략(2) 가격전략(3) 차별화된 전략(4) 고객맞춤경영(5) 사업다각화 전략 6. 아마존의 마케팅전략 사례(1) 퍼미션 마케팅(2) 오프라인 광고전략(3) 서비스마케팅 전략(4) 저가마케팅7. 아마존 한국시장 진출전략 제안 8. 결론 및 향후전략1. amazon 아마존닷컴 기업소개아마존은 1994년 월가의 펀드매니저이던

  • (아마존닷컴 마케팅사례연구 레포트) 아마존닷컴 기업서비스분석및 아마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마존 향후전략방향연구
  • 아마존닷컴마케팅사례연구-목차-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1) 경영철학와 문화(2) 아마존닷컴 등장배경(3) 아마존닷컴 성공요인2. 아마존 주요서비스분석3. 아마존 비즈니스모델분석4. 아마존닷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아마존닷컴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아마존닷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1) 향후시사점(2) 아마존의 성공요인에 대한 나의의견1. 아마존닷컴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