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치킨랜드 전략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상황분석
(1) 전반적 상황 분석
(2) SWOT 통한 내외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소비자 트랜드 분석
<2> STP
<3> 해결과제 도출
<4> 전략
3. 결론
- 본문내용
-
(3) 경쟁사 분석
① 오마이 치킨: 2003년 이병억 회장이 만든 가격 파괴 형 치킨 브랜드이다. 오마이치킨은 ‘치킨은 배달이 중심’이라는 개념을 뒤집으면서 생겨났다. ‘배달을 하지 않고 관련 비용을 줄이는 대신 치킨 가격을 싸게 하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가 바로 오마이치킨을 탄생시킨 기반이다. 그 결과 오마이치킨은 한 마리 에 1만원이 넘어가는 가격을 5000원으로 내릴 수 있었다. 싸고도 맛있는 치킨 집이라는 입 소문이 나면서 고객을 모은 오마이치킨은 별다른 광고홍보 없이 올 한 해에만 신규 가맹점 230개, 매출 80억원 실적을 거둬냈다. 최적의 상권을 발판으로 싼 가격에 우수한 맛과 질을 낸 덕분에 길게 늘어서서 기다리는 충성고객들을 얻게 된 것이다.
② 교촌 치킨: 교촌치킨의 시작은 경북 칠곡의 1호점 이다. 창업주가 개발한 독특한 간장소스 치킨을 선보였는데, 꾸준히 지역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고객이 점점 증가하였고, 고객들 중에 교촌치킨을 창업하겠다는 의견이 증가하였다. 이에 교촌치킨은 95년에 회사를 설립하였고 가맹점을 모집하기 시작하였다. 그 후 400호 점까지 점포를 늘렸고, 현재의 교촌F&B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교촌 F&B (주) 권원강 대표이사) 이후 불과 2년도 안 되는 기간에 1140(5.2일) 호 점까지 가맹점을 확보하였고, 그 중 폐업 율 이 0%로 유지가 되고 있다. 교촌치킨은 해외 치킨 전문점 못지 않은 깔끔한 매장 인테리어와 기존의 일반 포장용기와는 다른 친환경적인 포장용기를 사용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