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맥도날드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A. 기업의 현역
B. 맥도날드의 성과와 확산
가. 독특한 기업 운영 방식
나. 사회적 요인
다. 대중 매체의 발달
2. 본 론
A. 최근 실적 2004 Financial Report
가. 꾸준한 매출 증가
나. 지역별 수익 변화
B. 맥도날드의 브랜드 가치
가. 맥도날드의 브랜드 핵심 특성
-가족의, 가족을 위한 공간
-싸고 빨리 먹을 수 있는 공간
-어린이의 친구 로날드(Ronald)
-보편성과 고유성의 공존
나. 맥도날드의 브랜드 평가
C. 기업의 중시 가치 및 정신
가. 맥도날드의 중시 가치 (QSC&V)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
-가치(Value)
나. 맥도날드의 정신
-기업 정신
-기업 문화
다. 기업 가치와 정신을 지속시키기 위한 노력
-햄버거 왕국의 규칙 표준화
-햄버거 대학
D.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가. 세계 공통의 마케팅 전략
-제품과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 전략
나. 지역별 차별화 전략
-지역화된 마케팅 전략
-문화 교육
-한국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한국 맥도날드의 제품 전략
F. 맥도날드의 위기와 대처 방안
가. 웰빙 열풍
나. 환경 문제
다. 반미 운동
3. 결 론
본문내용
B. 맥도날드의 성공과 확산

맥도날드의 석공과 확산은 다른 많은 기업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고, 실제로 맥도날드의 경영은 기업의 경영 모델이 되고 있다. 나아가 맥도날드의 운영방식이 패스트 푸드 분야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도 도입되고 있다. 맥도날드가 성공을 거두고 확산된 요인으로는 크게 다음과 같이 3가지를 들 수 있다.

가. 맥도날드만의 기업 운영 방식
경영면에서는 맥도날드의 독특한 운영방식을 들 수 있다.
맥도날드 형제로부터 패스트 푸드점을 인수한 레이 크록은 당시의 프랜차이즈 방식과 다음 방식을 도입했다. 기존의 프랜차이즈는 하나의 가맹점이 지역의 다른 점포들에게 독점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지역 프랜차이즈였다. 하지만 레이 크록은 특정한 개인에게 하나 이상의 가맹권을 허용하지 않음으로써 본사의 가맹점에 대한 통제를 극대화하고 조직의 일체화를 가져왔다. 또 가맹점에게 처음부터 높은 가맹비를 받지 않고 적은 가맹비와 매출액의 일정부분을 내도록 함으로써 본사와 가맹점이 이익을 위해 상호 노력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크록은 점포의 통일성, 표준화된 메뉴, 같은 재료, 같은 가격, 같은 품질을 강조하고 도입함으로써 음식에 일관성이 없던 여타의 경쟁업체와 차별화를 가져 왔다. 이러한 경영 방식이 맥도날드와 가맹점의 성공을 가져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로드 환경요소들 사이의 변화와 상호의존
  • 국제적으로 정보가 공유되고 표준화된 기술들이 많은 산업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가장 주된 차이는 어떤 나라들은 다른 나라들에 비해 확실히 진보된 기술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국제적인 기술적 환경은 또한 주목받을만 하다. 부분적으로, 조직들은 가장 진보된 기술이 어디에 존재하는지 알아내고 그것을 배우고 국내의 기업에 적용을 시키려 노력해야 한다. 후에 토의되어질 때,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와 과감히 같이가는 것이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맥도날드’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1. 맥도날드 (McDonalds International) 소개 2. 맥도날드 역사3. 맥도날드의 기업정신1) QSC&V2) Food Safety System 4.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조직관리1) 종업원의 다섯가지 행동원칙2) 햄버거 대학의 전문인력 양성6. 시장현황1) 타 업체와의 기업이미지 및 선호도2) 상품 및 서비스3) 마케팅7. 경영전략1) 기술향상과 신제품개발2) 가족적인 분위기3) 동업자와 신뢰관계 유지4) 품질 제일주의5) 청결6) 효율성 추구8. 국제화

  • 롯데리아 기업분석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롯데리아목차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비전과 목표3.1 목표시장3.2 소비자 욕구3.3 소비자 욕구 충족4. 경영이념과 경쟁관계4.1 경영이념4.2 경쟁관계4.2.1 맥도날드4.2.2 KFC5. 회사개요5.1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5.2 설립일자 및 존속 기간5.3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5.4 주요사업의 내용5.5 회사연혁6. 재무정보7. 핵심사업8. 경영목표9. 내부환경분석9.1 핵심역량9.1.1 한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9.1.2 NCSI 패스트푸

  • 맥도날드의 글로벌마켓 진출 전략과 마케팅 프로그램
  • 맥도날드 하우스 ② 로날드 맥도날드 패밀리 룸③ 로날드 맥도날드 케어 모바일 ④ RMHC 장학금(3) 로날드 맥도날드 축구클럽(4) 한국 맥도날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5)맥도날드 CSR에 대한 비판7. 경쟁사 분석1) 롯데리아 2) 버거킹 3) 웰빙트렌드로 인한 잠재적인 경쟁사 -수제버거1.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맥도날드 소개빨라진 커뮤니케이션, 수송, 현금흐름으로 세계는 좁아지고, 국제무역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속에서 국제적 경쟁이 치열해지고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
  • 맥도날드는 북경 농업국, 중국축산협동조합 등과 합작사를 설립->, 장기계약을 바탕으로 한 육류보급, 재료의 품질 보장 및 정부관할 유통업체 알선 등의 혜택중국 입장에서는 생산성 향성을 위한 종자개발, 선진기업의 재료선별 과정과 관리, 유통 시스템을 학습함으로써 농축산업의 세계화 기반을 마련(Win – Win )◈ 프랜차이즈 1)저렴한 비용으로 위험을 부담을 줄인다.2)정확하고 면밀한 시장분석과 브랜드를 중국 소비자의 인식 속에 확실히 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