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인터넷 쇼핑 이용 실태 및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주제 : 대학생들의 인터넷 쇼핑 이용 실태 및 유형
Ⅱ. 연구 동기 및 목적
Ⅲ. 연구 내용
Ⅳ. 연구결과
1. 인터넷 쇼핑여부에 대한 분석
2. 인터넷 방문횟수 분석
3. 인터넷 쇼핑의 방법
4. 인터넷 쇼핑에 있어서 구매하는 물품 사항
5. 인터넷 쇼핑에 대한 만족도
6.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는 이유와 인터넷 쇼핑의 유형
Ⅴ. 결론
- 본문내용
-
인터넷의 사용은 우리의 삶의 모습을 크게 바꾸어 놓았다. 특히 인터넷 쇼핑은 기존 오프라인의 소비문화를 온라인의 형식으로 새롭게 만들어 가고 있으며, 그 영향력이 매우 크다. 우리는 이러한 인터넷 쇼핑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고, 서울 시립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들의 인터넷 쇼핑 이용 실태에 대해서 조사해 보았다,
인터넷 쇼핑 경험 유무에 대해 499명의 서울시립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본 결과, 86.6%가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는 대학생들이 인터넷 쇼핑을 중요한 쇼핑방식으로 채택하고 있음을 알게 해 준다. 인터넷 쇼핑 경험은 성별이나 나이, 학년 등과 같은 변수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개개인의 필요에 따라 방문하거나 구매하게 된다. 이는 인터넷 쇼핑 방문 횟수를 조사해 본 결과, 필요할 때만 들린다는 응답이 43%로 가장 높게 나온 것을 통해서 확인되었다. 우리는 물건을 구매하는 방법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인터넷 쇼핑이 물건을 구입할 때, 초기 정보를 얻기 위한 수단으로 널리 사용되어 진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다. 이는 인터넷 쇼핑이 구매 시장뿐만 아니라 정보를 제공해 주는 정보원의 역할을 더불어 잘 수행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왜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고 또 물건을 구매하는 것일까?
자료평가
- 자료 잘 사용하였습니다.
- junhyuk2***
(2008.10.14 22:57: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