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고품격, 고감각 인테리어 생활 가전 H A U Z E N STP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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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삼성전자의 고품격, 고감각 인테리어 생활 가전
[ H A U Z E N ]
STP 분석
프로젝트 목차
1. 환경분석
-시장분석,소비자분석,경쟁자분석
2. STP분석
-세분시장,타겟팅,포지셔닝
3. SWOT분석
4. 4P분석
-product,price,place,promotion
광고-TV CF
환경분석-시장분석
시장상황 -1
1. 소비자의 생활수준의 향상
2.맞벌이 부부의 증가 -경제성 용이
3.가전제품의 변화 - (1995년) 만도 “김치냉장고” 첫 출시
4.외국계 고급브랜드 가전제품 시장에 진입
5.구매형태의 변화 - 가격중시(x) =>명품, 프리미엄제품 선호
환경분석-시장상황
시장상황 -2
여성시장의 변화
교육수준 증가
취업여성증가
사회참여율증가
마케팅관점 -> 경제력 / 편의성
환경분석-소비자분석
소비자 현황 -가전제품 구매층 분류
1.합리적 구매 지향
실용성,가격중시 = 저소득층(할인 마트,인터넷,홈쇼핑)
2.디자인 지향
시각기능 중시 = 중산층 (가장 넓은 층에 존재)
3.브랜드 지향
애호브랜드 중시 = 중산층,고소득층 (백화점,대리점)
4.명품 지향
외제품 선호 중시 = 고소득층 (백화점)
참고문헌
참고자료
하우젠 : www.hauzen.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한경닷컴 http://www.hankyung.com
각종 인터넷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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