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계층별 소비패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회계층별 소비패턴
목 차
사회계층이란?
2-1. 사회계층별 소매점 이용 패턴
2-2. 사회계층별 백화점 이용 패턴
3-1. 사회적 위험이란?
3-2. 경제적 위험이란?
4. 제품위험분류
5. 사회적 위험이 큰 품목에 대한 할인점의 이용패턴
6. 출처
‘계층’이란?
계층(stratification)은 지질학 용어에서 기원하며,
사회계층은 우리가 사는 사회를 세로로 절단해서 보는 것과 같다. 사회의 계층구조는 피라미드형 일수도 혹은 다이아몬드 형일 수도 있다. 흔히 계층이외에도 계급이라는 용어도 많이 사용된다.
사회계층이란?
사회계층이란?
사회계층의 특성과 요소를 보면, 사회계급은 "한 사회 내에서 거의 동일한 지위에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집단"으로 정의할 수 있다. 여기서 지위란 고정 불변의 것이 아니라 다른 계층으로 이동을 통해서 변화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계층은 사회 구성원의 신분을 나타내는 개념이다.
예를 들어, 상류층은?
높은 교육수준, 존경 받는 직업 등을 가진 사람들의 범주화!
그 계층에 속하는 사람들이 높은 신분임을 시사한다.
상류층에 속하기 위해서는 명성과 권력, 존경과 신망, 그리고 재력이 필요, 또한 직업, 소득, 교육 수준 등이 좋아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 [경영전략] 이마트 중국진출에 따른 전략
  • 소비구조 및 소비구조의 행태 급변☞ 브랜드의 이미지가 중요한 중고급품 시장☞ 제품의 Life Cycle이 짧은 시장☞ 외자기업의 내수 시장 진출 제한☞ 공급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으로 급격히 전환본 론시장분석EMART 중국진출에 따른 경영전략 ¶ 서론¶ 본론§ 시장분석§ 기업분석§ 전략분석¶ 결론§ 전략수립§ 맺음말중국 소비시장의 특징☞ 중국인의 자전거 문화 – “다빈도 소량 구매”의 소비 패턴☞ 할인점 이용 빈도 – 다수 높은

  • [국제경영전략] 이마트 EMART 중국진출에 따른 경영전략
  • 소비구조 및 소비구조의 행태 급변☞ 브랜드의 이미지가 중요한 중고급품 시장☞ 제품의 Life Cycle이 짧은 시장☞ 외자기업의 내수 시장 진출 제한☞ 공급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으로 급격히 전환본 론시장분석EMART 중국진출에 따른 경영전략 ¶ 서론¶ 본론§ 시장분석§ 기업분석§ 전략분석¶ 결론§ 전략수립§ 맺음말중국 소비시장의 특징☞ 중국인의 자전거 문화 – “다빈도 소량 구매”의 소비 패턴☞ 할인점 이용 빈도 – 다수 높은

  • [기업과 공학] 창업과 프랜차이즈
  • 소비자 평판을 반영하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활동에 의해 형성된다. • 적극적인 전국광고• 브랜드에 대한 일반대중의 긍정적 인식• 다양한 촉진활동에의 참여• 산뜻하고 분명한 슬로건(3) 지역환경(local environment)가맹점이 활동하고 있는 지역의 환경특성, 예를 들어 경제적 특성과 사회문화적 특성, 지리적 특성도 가맹점의 성패에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특성은 가맹점 성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 좋은 상권

  • [중국경제론] 중국 부자 대상 국내외 기업 성공 실패 전략
  • 사회진출이 활발하고 구매력이 높았기 때문이다. 20대 부유층 여성을 주된 고객으로 하고 고가 정책을 구사함으로써 로컬 브랜드들과의 경쟁을 회피하였으며 초기 거리 매장에서 실패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통경로를 백화점, 전문점 등으로 고급화여 철저한 상위층을 타겟팅한 전략을 사용하였다. 고급화 전략의 일환으로 두드러진 것이 유통경로의 차별화이다. 국내에서의 독립거리매장 형태를 탈피하여 부유층 소비자가 즐겨 찾는 백화점에 매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