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수용모델에 있어서 사회적 영향의 조작화와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정보시스템수용모델에 있어서 사회적 영향의 조작화와 역할
CONTENTS
Introduction
Social Influence
Research Model
Methodology
Test Results
Discussion & Conclusion
2
Q & A
사회적 영향과 관련된 문제제기
기술수용모델
Technology Acceptance Model
이성적 행동이론을 근간(Theory of Reasoned Action)
“개인” 차원의 “자발적” 정보 시스템 사용 행태를 설명
용이성과 유용성은 IS수용의 중요한 인지적 요인
태도는 IS사용의 매개요인이나, 사회적 규범은 IS사용에 영향을 안 줌
External Variables
PU
PEU
Attitude toward Using
Behavioral Intention to Use
Actual System Use
사회적 영향 요인의 간과
Introduction
사회적 영향과 관련된 문제제기
기타 수용모델
Beliefs & Evaluation
Normative Beliefs and Motivation to comply
Subjective Norm
Attitude toward Behavior
Behavioral Intention
Actual Behavior
< Theory of Reasoned Action >
Social Factors
Affect
Perceived Consequences
Habit Hierarchies
Intentions
Facilitating Conditions
Behavior
< Triandi’s Attitude Theory >
“사회적 영향”의 개념에 대한 조작화 상이
Introducti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혁신과 기술혁신의 내용 및 특징과 원리 조사분석(A+자료)
  • 영향을 미치는 정도는 매우 크며, 수요 뿐만이 아니라 기술적 문제해결에도 수요자가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이상의 연구들은 성공적 기술혁신을 위해 혁신자의 기술적 가능성보다는 시장의 요구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또한 몇몇 학자들은 혁신이 이루어지는 산업에 따라서 혁신의 원천은 달라진다고 한다(Von Hippel, 1982; Vanderwerf, 1990). 예를 들면 Rothwell(1989)은 섬유산업에 있어서는 혁신과정의 시작에 있어 공급자가 중요한 역할을 수

  • 원서번역 Advanced Generalist Social Work Practice 저자 DAVID S DEREZOTES
  • 모델은 사회학자들이 가장 완전한 조사를 어떤 특정한 사례와 연결하여 많은 상호 연관된 요소들화 시키는 것을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체계적인 구조이다. Carol Germain이 언급한 것처럼 개인과 환경의 교류에 대한 생태학적 접근은 가장 효과적인 은유가. 즉 인간발달과 기능에 있어서 인간과 환경의 상호보완적인 영향력을 획득할 수 있는 더 쉬운 방법이다. 사회복지사는 전통적으로 사정하는데 있어 “환경속의 인간”이라는 관점으로 생태학적인

  • [광고전략]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광고의 특징 - VALS와 우리나라 자동차 광고를 중심으로
  • 정보와 물질의 풍요는 상품과 매체의 세분화와 함께 광고계에도 양적, 질적인 팽창을 가져오게 되었다. 그래서 광고는 이러한 복잡하고 다양화된 세상 속에서 그들의 표적 소비자들을 좀 더 효과적으로 매료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된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표적 소비계층들이 어떠한 특성을 지녔는지를 알아내야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각 기업들은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구통계적, 경제적, 사회적요인 등을 정확히 파

  • [언론정보]PC통신에서의 언어폭력에 관한 연구
  • 시스템 12(그림 2-2) 다채널정보서비스형 커뮤니케이션시스템 12(그림 2-3) 상호작용서비스형 커뮤니케이션시스템 13(그림 2-4) 플레임에 관한 사회영향모델 37제 1 장 서 론제 1 절 문제제기지난 6월 17일 한국을 방문한 마이크로소프트사 빌 게이츠회장은 한 강연회에서 앞으로 정보사회는 디지털 신경체계가 인체의 신경조직과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기업이나 국가의 경쟁력은 디지털 정보가 살

  • [매스커뮤니케이션론] 매스미디어의 이론
  • 수용자들에게 어떻게 생각하도록(what to think)하기 보다는 어떤 것에 대해 생각하도록(what to think about)이끈다는 것이다. 보도를 통해 강조된 사안이 결과적으로 일반 수용자의 머리 속에서도 중요한 것으로 자리잡게 된다면, 이는 곧 미디어가 사회적으로 중요한 의제를 설정한다는 뜻이 된다. 이것은 수용자들이 매스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추구하려는 동기는 정향욕구 때문인데 정향욕구(need for orientation, NFO)란 어떤 문제나 외부환경에 대해 특정 방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