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개 - 홈플러스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홈플러스
삼성테스코
홈플러스테스코
공동운영
시장점유율 2위
연혁
1997년 삼성물산 유통부문, 홈플러스 1호점 대구점 오픈
1999년 (주)삼성테스코 출범
2000년 최초의 합작 1호점 안산점 오픈
2001년 홈플러스 PB / 상품권 본격 출시
2001년 전 점포 산업자원부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취득,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 1조 돌파
2002년 패밀리카드(Family Card) 발행시작
2004년 슈퍼체인 익스프레스 1호점 중계점 오픈
2008년 홈에버 인수, 홈플러스테스코출범
CRM의 정의
고객 관계 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소비자들을 자신의 고객으로 만들어, 이를 유지하고자 하는 경영기법이며, 기업들이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 고객 확보, 그리고 고객, 판매인, 협력자와 내부 정보를 분석하고 저장하는 데 사용하는 광대한 분야를 아우르는 방법이다.
CRM의 4가지 측면
지속적인 관계를 통한 고객관리
개별고객 관리
정보기술에 의한 관리
전사적 차원에서의 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 [마케팅] 이마트를 넘어선 홈플러스의 성공 전략
  • 홈플러스”는 업계진출 5년만에 유통업계의 2위로 치고 올라왔다. 도이치 뱅크는 “삼성테스코는 아시아에서 가장 유망한 유통기업으로 보인다”고 평하였고 세계최대의 미국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도 “홈플러스의 매출은 믿기 힘들정도다”라고 혀를 내둘렀으며 이제는 점포대비 인지도와 매출액이 가장 높은 할인점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이러한 홈플러스가 이마트를 턱밑까지 따라 잡을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서 알아보자.2. 두업체의 소개회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윤리< 목 차 >1. 풀무원 및 CJ제일제당 들어가기2.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성공 사례2.1. 풀무원의 기업소개2.1.1. 풀무원의 환경경영 활동2.1.2. 풀무원 환경경영의 성과2.2. CJ제일제당의 기업소개2.2.1. CJ제일제당의 환경경영 활동2.2.2. CJ제일제당 환경경영의 성과3.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실패사례3.1.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4. 홈플러스 들어가기5. 유통기업의 환경경영 성공사례5.1.홈플러스 기업소개5.2. 홈플러스의 환경경

  • [경영 MIS] 국내외 주요 할인점 업체들의 IT 기술 도입사례
  • 홈플러스가 영등포 지점에 무인계산대를 국내 최초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는 국내에서 철수한 까르푸가 같은 해 무선 통신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 가격 변동과 재고 현황 등을 알려주는 전자 가격표시기와 무인 계산대를 도입하였고 업계 1위 기업인 이마트 역시 같은 해 10월 무인계산대를 도입하면서 IT 도입에 박차를 가하였다. 2006년 롯데마트는 서울역 지점 일부 매장에 국내 최초로 ‘퓨처스토어’ 시범운영을 시작하였다. 이 퓨처스토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