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스포츠] 프로야구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 프로야구 활성화의 필요성
1. 관련 산업의 발전
2. 기업들의 홍보효과를 통한 경제 활성화
3. 스포츠에 대한 관심증대로 인한 긍정적 효과

II. 본론1 - 프로야구의 침체 원인
1. 뛰어난 선수들의 해외 진출에 의한 스타 선수들의 부족
2. 유망주들의 해외진출에 의한 상대적인 경기력 저하, 선진리그로의 관심 집중
3. 부족한 인프라
4. 제도적인 부분에서의 미흡함
5. 새로운 놀이문화로 인한 인기저하
6. 심판의 자질 문제

III. 본론2 - 프로야구의 문제점에 대한 대책과 활성화 방안
1. 뛰어난 선수들의 해외 진출에 대한 방안
2. 인프라 구축
3. 제도적인 차원에서의 개선 방안(FA제도와 용병제도)
4. 선수들 스스로의 노력(국내 프로야구에는 영웅이 없다?)

Ⅳ. 결론
본문내용
현재의 국내 프로야구는 금년을 제외하고는 최근 몇 년간 하향세를 걷고 있었다. 먼저 프로야구의 활성화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아 본 후, 국내 프로야구 인기 저조의 원인과 그 대안, 방안 등을 논하겠다.

I. 서론 - 프로야구 활성화의 필요성

1. 관련 산업의 발전

1) 경제 활성화 - 프로야구가 활성화 된다면 프로야구와 관련된 수많은 산업들도 따 라서 성장하게 될 것이다. 이는 결국 국가 경제 전체의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기 제가 될 것이다.
2) 직장 창출 - 관련 산업이 발전하게 되면 당연히 일자리가 증가하게 될 것이며 이 는 현재 한국사회의 커다란 문제점으로 자리 잡고 있는 실업문제에 대한 작은 해결 방안이 될 수 있다.

2. 기업들의 홍보효과를 통한 경제 활성화

해당 기업의 구단이 좋은 성적을 얻게 되면 그 기업에 대한 홍보효과는 엄청날 것이 다. 이는 기업의 성장을 가져올 것이며 나아가서 경제 전체의 활성과 성장을 가져올 것이다. 왜냐하면 국가의 경제(국가를 초월한 경제도 마찬가지이지만)는 수많은 기업 들과 분야들이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있어 한 분야가 성장하면 다른 관련 분야도 성장 하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그 구체적인 예로써 일본의 한신 타이거즈의 경우를 들 수 있다. 헤럴드 경제, 2003년 7월 5일자의 기사를 살펴보면 만년 꼴찌였던 한신 타이거 즈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그 파급효과가 얼마나 컸는지 알 수 있다. 기사를 잠깐 인 용해 보겠다.

이제는 백화점 등 각종 매장에서 일반 소비제품들의 매출이 크게 급증한 것은 물론, 전자제품 등 모든 제품에 타이거즈 로고나 응원 문구가 새겨지기만 하면 모조리 날개 돋친 듯 팔려 나가고 있다. 타이거즈의 모기업인 한신백화점의 시장점유율은 야구 시즌 동안 40%나 늘어난것으로 나타났다. 심지어 오사카와 전통적으로 앙숙지간인 도쿄 신주쿠의 게이오백화점 내의 한신타이거즈 상점에서는 6월 한 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전략] 삼성라이온즈 전략적 우위 달성을 위한 대안
  • 프로 스포츠 운영의 모델을 제시하여 왔으며, 수많은 스타들을 배출해 오면서 명문 구단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굳혀 왔다. 그리고 체계적인 2군 양성을 위하여 국내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경산 볼파크를 건설하였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컬러 전광판을 도입하는 등 선수들과 팬들을 위한 시설 개선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아마야구를 지원 육성하기 위하여 사회인 야구대회를 개최하였으며, 지난 1992년부터 시작한 삼성기타기 초등학교

  • [졸업논문][스포츠마케팅] 르까프 외국 브랜드와의 비교 마케팅 분석 및 전망과 추천 전략
  • 현대 사회는 건강과 스포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스포츠 참여와 대중화와 스포츠시장의 팽창으로 인한 스포츠제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김종, 한국스포츠산업의 현황, 월간 스포츠 비즈니스, 7,8호,p2한국의 스포츠 산업은 1980년대에 접어들면서 경제 성장과 사회 문화적 환경의 변화와 올림픽개최, 프로야구, 프로축구의 출범, 그리고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의 성공적 유치로 스포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고조에서 비롯된 스포

  • [문학과영상] 시대적 배경에 따른 광고의 변화 양상
  • 현대카드2007 현대카드의 광고는 색과 여성의 이미지를 조화시켰다. 보라색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신비한 색, 알 수 없는 색으로 불렸다. 광고에서는 아름답게 대자인 된 신비한 보라색들, 보라색을 적고, 보라색을 타고, 보라색을 입으며 걷는 귀족 여인의 모습을 끊임없이 비춘다. 보라의 아름다움 자체에 매료되게 한 다음 이 광고를 보는 여성에게 ‘보라색을 감당할 수 있겠는가?’라고 묻고 있다.5) 2009 W남자는 여자하기 나름이라는 말이 있다.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 마케팅과 프로야구 활성화 방안
  • 제 목 : 프로야구 마케팅프로야구 마케팅:그룹홍보도구라는 인식탈피, 본격적 마케팅 마인드 도입해야82년 3월 6개 구단, 전체 선수 144명으로 시작한 한국 프로야구는 이제 매일 아침 전국민의 화제가 되는 국민 스포츠로 자리잡았다. 한국 프로야구는 15년간의 발전 과정에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고 아직도 많은 문제점을 지니고 있지만 한국 시장이 프로스포츠가 가능한 시장임을 증명하기에는 충분할 정도로 정착했다고 평가된다. 프로야구가 프

  • 프로야구와 비교를 통한 프로스타리그와 e-스포츠 활성화 방안
  • 프로야구와 비교를 통한 프로스타리그와 e-스포츠 활성화 방안차 례제1장 연구목적과 비교대상 설정 이유1.1 연구의 목적1.2 왜 프로야구인가제2장 e-스포츠 산업과 한국 프로야구 산업2.1 e-스포츠 산업2.1.1 e-스포츠의 개요2.1.2 e-스포츠의 현황2.1.3 e-스포츠의 장점2.2 한국 프로야구 산업2.2.1 프로야구의 개요2.2.2 프로야구 구단의 운영현황2.2.3 프로야구의 장점제3장 프로야구를 통한 벤치마킹과 해결책3.1 프로야구로부터의 벤치마킹3.1.1 지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