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금융산업 외환은행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ⅰ 인터뷰 일정
ⅱ 인터뷰 인물소개


Ⅱ 본론
ⅰ 기업개요
ⅱ 산업군 동향
ⅲ 경쟁사 분석
ⅳ 자사 분석
ⅴ 해외 마케팅 전략 및 활동에 관한 인터뷰


Ⅲ 준비과정 및 인터뷰소감
본문내용
ⅱ. 산업군 동향

1) 해외진출 금융시장 분석

최근 국내은행 해외점포의 영업실적이전년도 보다 증가한 당기순이익을 기록하고 있다. 이와 같이 국내은행 해외점포의 영업실적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은 우리나라의 대외 경제교역량이 계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무역신용 등의 수익자산이 증가하였기 때문인데 특히 지역별로 미국, 일본, 중국 소재 점포의 흑자규모가 크게 증가하였다.
한편 05년 하반기 현재 국내은행은 중국의 16개 점포를 포함하여 미국 13개, 일본 12개, 홍콩 10개, 영국 8개, 싱가포르 5개, 베트남 5개 등 총 91개(사무소 20개 제외) 점포가 영업 중에 있다.

<표1-1> 금융감독원 보도자료 2005. 8.17일자
해외진출점포수

2) 중국시장 내에서의 외환은행

외환은행의 해외지점 중 가장 많은 지점(북경, 상해, 대련, 천진)이 진출해 있는 곳이 중국시장이다. 올해 심천지점까지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4개의 지점 모두가 우리나라 사람들의 활동지역인 동쪽에 위치해 있다. 외환은행의 주요 고객은 대부분 현지교민이나 유학생, 그리고 우리나라기업정도이다. 즉,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는 곳이면 어디든지 간다.” 를 기본투자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그러나 해외에서의 고객층이 현지인이 아니기 때문에 다소 한정적인 부분을 가지고 있다. 국내은행 해외점포의 영업활동이 아직도 현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 등의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삼성전자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분석, 내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현재 삼성전자가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 아가방 - 기업 분석, 마케팅 전략, 성공 요인, 해외 진출 성공 전략 분석
  • MD(상품기획자) 육성에 역점을 두어야 한다.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한 번 개발된 디자인은 급속히 다른 기업에 퍼지며 세계화와 기술 향상으로 디자인의 차별성은 점차 약화되고 있으므로 시장을 읽을 줄 아는 우수한 MD의 육성을 통해 신속하게 고객의 변화되는 욕구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해야 한다. 참고자료상공회의소(http://www.korcham.net/ )아가방 홈페이지(http://agabangncompany.com/ )머니 투데이(www.moneytoday.co.kr)서울대투자연구회금융감독원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 국제마케팅
  • 례에서 찾아낼 수 있었다. 한국의 사례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현지의 문화를 존중해주고, 스스로 그 문화에 적응하려는 현지적응화의 노력을 통하여 기업의 발전이라는 개인적인 성공뿐만 아니라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세계인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 더 큰 미래를 기약할 수 있을 것이다. - 마 침 - ※. 참고자료-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원제 : Pour Your Heart into It) / 하워드 슐츠 - 스타벅스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금융감

  • [해외투자론] 영국의 사례
  • 금융을 중심으로 발전해온 반면 런던 금융시장은 외환거래와 대규모 국제자본거래가 중심인 국제 금융시장으로 발전함.런던 금융시장은 국제간 은행거래(세계시장의 19% 차지), 외국 주식거래 (동 45%), 외환거래(동 31%) 파생상품 거래(동 36%) 등에서 세계 1위의 시장임.2003.6 중앙은행(영란은행)이 기준금리를 1955년 이래 최저 수준인 3.75% 까지 인하하였으나 이후 성장세의 지속, 부동산 시장의 과열 등으로 금리를 4차례 인상하여 현재 4.75%임.나. 무역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