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지도안] 5학년 농구형게임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공 던지기, 받기(패스)

공 튀기기

공 몰기(드리블)

던져 넣기(슛)

간이 농구하기

본문내용
▣ 2대1 게임하기
준비 운동 후 학생들을 불러 모아 2대1 게임에 대하여 설명하고 간단한 시범을 보인다.

□준비물 : 농구공 또는 배구공
□인원구성 : 3인 1조
□활동 방법
1. 두 명의 학생이 공을 갖는다.
2. 공을 가진 학생은 공을 튀기며 이동하고 나머지 한명은 공을 빼앗는다.
3. 공을 빼앗은 학생은 공을 튀기며 이동하고 공을 빼앗긴 학생은 다른 2명의 공을 빼앗는 활동을 계속한다.

4. 2대 1게임에서 공을 빼앗기지 않은 학생은 누구이며 가장 많이 빼앗긴 학생이 누군인지 물어보고 공을 어떻게 움직였을 때 그렇게 되었는지 말해 보게 한다.

▣ 드리블의 필요성
☞ 드리블은 패스의 길이 차단되었거나 또는 코트의 밀집된 좁은 지역에서 볼을 전진시키고자 할 경우에 필요한 기능이다.

▣ 드리블 하는 방법
1. 공은 손바닥이 아니라 손끝부분으로 민다. -> 손끝
2. 공을 보지 말고 고개는 든다. -> 고개
3. 상체를 공 위로 약간 숙이고 공을 몸에 가까이 붙인다.
4. 무릎을 구부리고 공은 허리 높이 아래로 유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체육과 지도안 작성의 실제
  • 게임 활동2. 계절 활동필수4자유형 익히기․자유형 발차기․자유형 팔젓기․자유형 숨쉬기․팔다리 동작과 숨쉬기 동작 연결하기필수1첨벙첨벙 공놀이․여러 가지 공 빼앗기 놀이8~2제3절 초등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1. 단원의 개관 단원의 개관은 본 단원의 설정 취지를 파악하기 위해서 단원의 구성 또는 단원 설정의 이유를 기재한다. 단원의 구성에는 단원의 구조와 단원의 관련성을 기술한다. 단원의 구조는 단원의 핵심 또는

  •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연구사례,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학습지도내용,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학습지도방법, 초등학교 체육교육 평가
  • 체육과(체육교육)의 연구사례,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학습지도내용,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학습지도방법,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평가 분석Ⅰ. 서론Ⅱ. 체육과(체육교육)의 교육과정 개정배경1. 외재적 요인2. 내재적 요인Ⅲ. 체육과(체육교육)의 교육과정 개정중점Ⅳ.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연구사례Ⅴ.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학습지도내용1. 체조영역2. 게임영역3. 육상영역4. 표현활동5. 체력영역6. 보건영

  • [교수학습이론] 인지적 도제 학습
  • 체육수업에 미치는 효과, 경인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미헌, 이용학(1994). 인지적 도제 방법을 반영한 교수 설계의 기본 방향, 교육공학연구, 9(1).▶ 강인애(1995). 구성주의 학습원리와 적용, 교육공학연구, 11(1).▶ 강인애(1995).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에 대한 간략한 고찰, 교육공학연구, 11(2).▶ 황윤한(2003). 보다 좋은 수업을 위한 교수 학습의 패러다임적 전환, 교육과학사.▶ 최현섭 외(2000). 구성주의 작문교수 학습론, 박이정.

  •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전반적인식,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교수학습방법,평가방법
  •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의 전반적 인식현행 체육과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 인식을 알아보기 위하여 현행 교육과정의 장⋅단점, 현행 교육과정 운영의 난이성, 현행 교육과정 중 구기활동 내용의 적합성 여부, 이해 중심 게임 모형에 대한 이해, 활동중심의 현행 교육과정에 대한 견해, 필수활동과 선택활동 중심의 현행 교육과정에 관한 견해로 하위범주화 하였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다.4명의 교사들이 답한 현행 체육교육과정에 대한 인식은

  •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성격,목표,개정,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내용,교수학습방법,비교
  • 체육과 교육 과정에서는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문화 계승, 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의 순화, 사회성의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절충하여 궁극적으로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교과의 성격을 가진다. 또, 육상, 체조, 게임 및 스포츠, 무용 등과 같은 신체 활동을 주된 교육 내용으로 하여, 신체 활동 그 자체를 위한 기능의 습득뿐만 아니라 그에 관한 이론적 지식의 습득 및 태도의 발달을 통합적으로 도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