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브랜드 재활 및 활성화 NHN(네이버)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환경분석
1. 인터넷 시장 현황
2.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정의
3. 포털 사이트 시장의 현황
4. 포털 사이트들의 경쟁 현황
Ⅲ. NHN의 현재상황
Ⅰ. 기업개요
2. 주요 서비스
3. 현재 상황
Ⅳ. 다음
1. 다음 커뮤니케이션 기본정보
2. 수익 모델
3. 다음의 성공요인
Ⅴ. NHN의 발전
1. NHN의 수익구조
2. 기존과의 차별화 전략
3. 포지셔닝 전략
Ⅵ. 싸이월드
1. 싸이월드 기본정보
2. 주요 서비스
3. 싸이월드의 포지셔닝
Ⅶ. NHN의 개선책
1. 커뮤니티의 활성화 : 엔토이의 실패
2.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 - 카페iN
3. 구체적 마케팅 활동
Ⅷ. 결론 및 문제제기
◈ 참고자료

본문내용
한국은 인터넷 강국이다.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서비스개시 4년만에 1천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98년 6월 초고속인터넷이 처음 등장해 4년 만에 세계 최고의 인터넷 국가로 우뚝 선 것이다. 또한 한국의 인터넷 이용시간은 월평균 18.1시간으로 세계 1위, 접속 가구 수 역시 전체 가구의 37.3%로 세계 5위 수준이다.
이에 발맞춰 수많은 웹사이트들이 범람하게 되었으며 우리에겐 이 중 유용한 것들을 추려내는 것조차 하나의 고민거리이다. 이러한 웹사이트들 중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포털 사이트라고 불리우는, 정보검색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일 것이다. 인터넷 보급 초기의 시행착오를 거쳐서 현재는 이런 웹사이트들을 이용한 마케팅 수입이나 광고수입들이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추세이고, 정기적인 사용자들을 확보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들 사이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져가고 있다.

이 와중에 최근 랭키닷컴과 같은 인터넷 순위사이트들에게 NHN이 전통적인 포털사이트 1위였던 다음을 제치고 정상에 등극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랭키닷컴의 경우 하루 순방문자수를 기준으로 삼는 여타 순위사이트 와 달리 시간당 방문자수를 기준으로 전체 점유율을 산정한다. 하루 방문자수 는 하루에 한사람이 10번 방문한 것도 10번으로 계산하지만, 시간당 방문자수 는 대부분 한사람이 한번으로 체크돼 훨씬 정확하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계산한 전체점유율에서 NHN은 2월 다섯째주부터 1위에 올랐다. 다음이 8.52%인데 반해 NHN은 8.57%. 이같은 NHN의 우세는 4월 셋째주까지 계속됐다. 격차는 더 벌어졌다. 4월 셋째주 다음의 점유율이 8.61%인데 반해 NHN은 9 .15%까지 올랐다.
참고문헌
NHN, 2002 연차보고서
NHN, 2003 1분기보고
파이낸셜 뉴스 인터넷 경제신문
대우증권
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 사이트 Rankey.com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2002
오정숙, 정보통신산업동향, 2003
LG 투자증권 이왕상 애널리스트, 인터넷 산업, 2003
국내 인터넷 포털 사이트 행태 분석, www.koreanclick.com
, 2002
디지털 타임스, www.dtime.co.kr
인터넷 포털사이트들의 포지셔닝 이미지 차이에 대한 연구, 김화동,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방행정론] 경상남도 SWOT분석을 통한 전략 제안
  • 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4664085.이러한 관광의 활성화는 엄청난 경제적 파급 효과도 가져온다. 실제 외래 관광객 10명이 국내에서 체류하는 동안 소비하는 금액은 2011년 평균 1만2500달러로 이는 2000cc급 자동차 1대를 해외에 수출하는 경제적 효과와 맞먹는다. 이처럼 관광산업은 부가가치가 높기 때문에 관광객 수가 늘어난다는 것은 지역경제 활성화 등 상당히 긍정적인 기회요인일 것으로

  • 중소기업 바이오스페이스 기업분석및 바이오스페이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레포트
  • 마케팅믹스 4P전략9.1 productPLC(제품수명주기) 각 단계별 특징 및 마케팅전개 방법 출처-마케팅전략원구소전문가용에서는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다고 판단되는 상황입니다. 확고한 시장위치를 점하고 있기에 다음을 준비할 필요가 있으며 현재 도입기로 진행 중인 것이 가정용 인바디와 u헬스케어 산업이며 이는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기술의 발전과 시대가 변하면서 나타나는 새로운 흐름으로 봐야 한다.성장기에서는 혁신소비자층과

  • [경영] 바이오스페이스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 및 마케팅전개 방법 출처-마케팅전략원구소전문가용에서는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다고 판단되는 상황입니다. 확고한 시장위치를 점하고 있기에 다음을 준비할 필요가 있으며 현재 도입기로 진행 중인 것이 가정용 인바디와 u헬스케어 산업이며 이는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기술의 발전과 시대가 변하면서 나타나는 새로운 흐름으로 봐야 한다.성장기에서는 혁신소비자층과 조기수용자층(early adopters)의 호의적 구전이 시장 확대에 매우

  • PMI(합병후 통합과정) 중심으로 본 국내·외기업 M&A 사례
  • 목 차 Ⅰ. PMI의 중요성 및 Best Practice Ⅱ. 굿모닝신한증권Ⅲ. HP와 컴팩의 합병Ⅳ. 롯데쇼핑의 미도파 인수Ⅴ. 네이버컴의 한게임 인수합병Ⅵ. 녹십자의 상아제약 인수Ⅶ. 휴비스 사례Ⅷ. SK텔레콤과 한국통신프리텔의 합병비교 PMI(합병후 통합과정) 중심으로 본국내외기업 M&A 사례* Ⅰ. PMI의 중요성 및 Best Practice 1. PMI(Post Merger Integration)의 중요성M&A 의 성공율M&A 의 실패요인시너지의 과대평가인수 프리미엄

  • [사회복지] 농촌문제의 해결방안
  • , 농림수산정보센터, 김태호, 최민호, 정지웅, 김성수, 1994 농촌지역사회 개발론, 백산출판사, 정하성 1995 사회문제이론, 현학사, 송정부, 2004 농림부 : http://www.maf.go.kr/index.jsp사회문제와 사회복지, 학지사, 김대원 남미애 노병일 신건희 윤경아 공저네이버 : www.naver.com우리 농촌 희망은 있다, 범우사, 허신행, 2001 한국의 빈곤현실과 사회보장, 일신사, 박순일, 1994 사회문제 : http://100.naver.com/100.nhn?docid=84744농촌문제 : http://100.naver.com/100.nhn?docid=3988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