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터넷 광고의 개념


Ⅱ. 인터넷 광고 특징


Ⅲ. 인터넷 광고의 종류


Ⅵ. 키워드 광고


Ⅴ. 결론: 앞으로 인터넷 광고의 나아가야 할 방향


Ⅵ. 부록
본문내용
Ⅰ. 인터넷 광고의 개념

인터넷 광고(Internet Advertising)란 멀티미디어화된 컴퓨터 온라인 시스템을 이용하여 컴퓨터의 화상이나 소프트웨어 상에서 실현된 다양한 광고형태를 의미하며, 인터넷이라는 컴퓨터 통신망의 소프트웨어(Software)를 매체로 하여 제공되는 광고를 말한다.
보다 현실적으로 말해 인터넷 망에서 활용되는 응용 프로그램인 “웹(Web)"을 매체로 하여 제공되는 광고로서 “웹 광고 ”라고 불리기도 한다. 하지만 인터넷에는 웹 이외에도 원격지 접속서비스인 “텔넷(Telnet)”이 있으며, 또 PC통신의 대화실과 같은 “채팅(Internet Rellay Chat)”, 인덱스된 자료들을 찾아주는 “와이즈(Wais)”, 전세계적으로 전자우편을 주고받을 수 있는 “전자우편(E-mail)”, 전자우편으로 토론을 할 수 있는 “메일링 리스트(Mailing List)”, 수많은 정보를 메뉴방식으로 제공하는 “고퍼(Gopher)”, 인터넷 상에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해 주는 “파일송수신시스템(FTP: File Transfer Protocol)”, 특정그룹을 만들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유즈넷(USE-NET)”, 파일의 위치를 찾아주는 “아키(Archive)”, 그리고 인터넷 상에서 온라인 게임을 허락하는 “머드게임(MUD)”, 등이 있기 때문에 인터넷 광고가 웹 광고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에는 웹을 통해 전자우편이나 고퍼, FTP 등의 서비스들을 통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하면, 웹을 연상시킨다. 따라서 “웹 브라우져”나 “웹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웹 광고”라고 한다면, 인터넷 광고는 인터넷이라는 “서버 시스템”에 게재된 모든 광고를 의미할 것이다. 다시 말해 인터넷 광고는 웹 광고와는 엄밀히 말해 다르지만, 인터넷하면 웹을 연상할 정도로 웹이 인터넷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점에서 현실적으로는 인터넷 광고가 “웹 광고”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결국 인터넷 광고란 광고주가 인터넷 네트워크의 운용 프로그램이나 서비스 등을 광고매체로 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광고메시지를 통칭하며, 보다 현실적인 의미로는 인터넷을 하나의 광고매체로 하여 제공되는 모든 “광고”를 지칭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분석을 기초로 한 인터넷 광고전략 수립
  • 인터넷광고는 어떤 종류 입니까? - 검색 창에 떠있다가 클릭하면 사라지는 것들이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검색버튼을 눌러 검색을 하지 않더라도 기억에 오래 남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자주 트위터를 이용하는데 관련 기업들과 팔로잉을 자주 맺습니다. 그과정에서 그 기업에 대해서 한번 쯤은 더 생각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 인터넷 광고에 바라는 점 .?-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방면으로 도움이 되는 광고4. 설문 조사 결과 분석 /

  • [광고] 효과적인 광고와 비효과적인 광고
  • 광고’(51.2%)와 ‘입소문’(37.4%)을 신뢰한다” 구매결정을 좌우하는 제품정보의 획득 방법으로는 신문, TV, 라디오 등 언론매체를 통한 광고와 주변의 입소문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신뢰할 만한 제품정보 획득 방법으로 신문, TV, 라디오와 같은 언론 매체광고를 꼽은 응답비중이 51.2%에 달했으며, ‘입소문’(37.4%)이 그 뒤를 이었다.광고가 제품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지를 물은 질문에 대해서는 응답자

  • [이메일마케팅]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정의, 유형과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기법, 원칙 및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사례 분석
  • 광고를 보내는 회사명, 회신 가능 이메일 주소, 연락 전화 번호, 보낸 날짜를 명기할 것 3. 유사한 광고 이메일은 받지 않겠다는 메뉴를 이메일 메시지 안에 집어넣을 것 4. 광고성 이메일에 나타날 제목 문구 자체가 광고임을 확실히 나타낼 것Ⅵ.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 사례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이제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업의 마케터나 광고대행사들도 자신들의 매체 포트폴리오에 홈페이지의 중요성과 인터넷광고의 집행에 대해서 지속

  •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가치,전략요소,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연구,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장점,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용사례
  •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관광 마케팅커뮤니케이션Ⅶ.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전자상거래Ⅷ.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활용 사례Ⅸ.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마케팅/광고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국내 기업들은 전반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인터넷 매체의 향후 활용의지, 매체로서의 비용 효율성, 경쟁사와의 차별적 우위점 확보, 효과측면에서의 잠재적 가능성에 대해서 비교적 긍정적으로 평

  • 의류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 광고 수입은 우리 사이트를 이용한 인터넷광고에 대해서 얻는 수입이다.편당 10만원으로 계산을 하여 초창기 3편정도의 광고를 계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그 이듬해는 7편, 2009년도부터는 가격인상으로 편당 월 20만원, 2011년에는 편당 월 30만원으로 하였다. 광고는 너무 많이 하여도 효과가 적고 우리 사이트 역시 복잡해진다. 고급적 사이트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도 필요하기 때문에 광고 수를 10편으로 잡았다.( 매출이익은 상품 가격을 7천원(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