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마케팅]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정의, 유형과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기법, 원칙 및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정의
Ⅲ.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유형
Ⅳ.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기법
Ⅴ.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원칙
1. 광고성 이메일은 승인한 고객에게만 보낼 것
2. 이메일 광고를 보내는 회사명, 회신 가능 이메일 주소, 연락 전화 번호, 보낸 날짜를 명기할 것
3. 유사한 광고 이메일은 받지 않겠다는 메뉴를 이메일 메시지 안에 집어넣을 것
4. 광고성 이메일에 나타날 제목 문구 자체가 광고임을 확실히 나타낼 것
Ⅵ.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 사례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이제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업의 마케터나 광고대행사들도 자신들의 매체 포트폴리오에 홈페이지의 중요성과 인터넷광고의 집행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으며, 특히 이메일은 이벤트의 실시, 뉴스레터의 발송, 영수증 고지, 고객서비스의 테스트 등에 빼놓을 수 없는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 기업의 마케터들은 여러 가지 목적을 가지고 이메일을 활용하는데, 이러한 목적들은 각 기업에 따라서 다양해질 수 있으며 또 각 목적들이 복합적으로 적용이 될 수도 있다. 최근의 이메일마케팅의 이슈들은 실무적인 관점에서 어떻게 고객을 모을 것인가(Acquisition), 모은 고객들을 어떻게 유지하고 관리할 것인가(Retention), 이러한 고객들을 통해서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도록 유도할 것인가(Conversion)에 대한 단계적 접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이메일마케팅은 이보다 좀더 포괄적이고 상위의 비즈니스 차원에서 접근을 할 필요가 있다.
Ⅱ.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정의
E-mail은 1971년에 시작되어 인터넷 서비스 가운데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서비스로서 거의 모든 인터넷 이용자가 E-mail을 이용해 메시지를 주고받고 있다. E-mail 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E-mail을 활용한 마케팅을 수행하는 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E-mail을 인터넷 마케팅의 하나의 기법으로 사용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E-mail을 통해서 광고를 하고, 홍보를 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 활동을 수행하여 고객의 니즈를 창출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적 개념을 E-mail을 통해서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 참고문헌
-
고영국, 알기쉽게 배우는 인터넷마케팅 전략, 서울; 삼성출판사, 1999
이기영,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에 관한연구,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1996
한영주, 효율적인 인터넷 활용 방안 전략 연구,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대학원, 1996
한지연,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수립에 관한연구, 석사학위논문, 성신여자대학교,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악한 문제(Wicked problem)의 사례 조사 및 분석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정의, 사례, 원인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도시재개발] 도시재개발의 개념, 목적, 역사, 분류와 도시재개발의 문제점 및 향후 도시재개발의 개선방향, 정책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중심)
- 인지행동치료(CBT)와 사례개념화 하기(인지행동치료,CBT,진단,증상,치료,사례)
- [A+]sct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활용.성인 문장완성검사지 사례 해석과 분석 보고서(SCT 문장완성검사 실시방법. 해석적 요약)보고서 sct 양식 포함됨 다운
- 리더십과 관리의 차이를 기술하고, 리더가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사용되는 권력의 원천 6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