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효과적인 광고와 비효과적인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 목차
-
1. 광고의 개념
2. 광고가 마케팅에서 차지하는 비중
3. 광고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4. 광고를 판단하는 기준
5. 효과적인 광고의 예시
6. 비효과적인 광고의 예시
- 본문내용
-
3. 광고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제품정보에 대한 신뢰도 : ‘언론매체광고’(51.2%), ‘입소문’(37.4%), ‘인터넷’(7.0%)順
-소비자 73.3%, “언론매체광고가 제품 구매 결정에 영향 미친다”
“‘언론매체광고’(51.2%)와 ‘입소문’(37.4%)을 신뢰한다”
구매결정을 좌우하는 제품정보의 획득 방법으로는 신문, TV, 라디오 등 언론매체를 통한 광고와 주변의 입소문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신뢰할 만한 제품정보 획득 방법으로 신문, TV, 라디오와 같은 언론 매체광고를 꼽은 응답비중이 51.2%에 달했으며, ‘입소문’(37.4%)이 그 뒤를 이었다. <인터넷광고: 7.0%, 홈쇼핑: 3.8%, 기타: 0/6% 順>
광고가 제품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지를 물은 질문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73.3%가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했으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응답자의 22.5%로 조사되었다. <잘 모르겠다 4.2%>
결국 “정보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매체가 생성ㆍ발전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도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주고 있는 것은 전통적인 언론광고와 입소문인 것이다.
4. 광고를 판단하는 기준
●효과적인 광고의 3가지 조건
1. 어느 정도 광고에 접촉하였는가 (접촉효과)
2. 고객에게 어느정도 인상을 심어주었는가 (심리효과)
3. 구매행동을 실제로 일으켰는가 (구매효과)
●성공한 광고의 정의
-사람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을 때, 그것을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려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함으로써 만족을 얻었을 때 우리는 그것을 성공한 광고라고 한다.
-자체에 주의를 끌지 않으면서 제품을 많이 파는 광고로서, 다시 말해 광고는 소비자의 주의를 오로지 제품에만 집중시켜야 한다. <데이비드 오길비>
학술적, 문화적 측면으로는 광고의 성공 여부를 따지는 지표는 다양할 수 있다. 그러나 광고 제작 및 상영 비용을 제공하는 광고주와, 광고주에게 계약을 이끌어내야만 하는 광고제작사에게 광고의 성공 여부를 따지는 지표는 아주 간단하다.
광고의 성공도 = ( 해당 광고가 방영된 T 시점 이후부터의 해당 시장 동향 ) / ( 해당 광고가 방영되는 T 시점 이전까지의 해당 시장 동향 )
또한 잘 만든 광고가 반드시 성공한 광고라 할 수 없다. 성공한 광고는 결국 마케팅의 4요소중 촉진의 한 방법으로서 얼마나 많이 매출에 영향을 미쳤나? 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