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트로섹슈얼마케팅 - 문화마케팅으로의 전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문화 마케팅으로서의 메트로 섹슈얼
Ⅲ. Case Analysis
1. 미래파 (기능적 접근)
2. 오딧세이(감성적 접근)
Ⅳ. 결론 및 제안
- 본문내용
-
로버트 그레이에 의하면, 마케팅적 관점에서의 메트로섹슈얼맨은 18-35 세 사이의 남자로서 자신과 남의 외모 및 관련 제품, 인테리어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는 남자를 말한다. 그의 거주지는 도시이고 깨끗한 거주환경에 신경을 기울이며 여자친구가 있을 수도 있지만 대체로 아이에는 관심이 없다. 그는 여자친구의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고 그 자신의 화장품을 사용한다. 그가 선택한 제품들은 기능성 제품이다. 스포츠클럽 회원권은 필수품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요가클럽에 나가기도 한다. 다이어트를 반드시 하지는 않으나 정크푸드는 사양하며 유기농제품과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선호한다. 그는 IT제품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신문과 타블로이드는 보지만 TV에 대해서는 비판적이다.
우리의 연구에서는 위와 같은 서구의 개념을 일반화하여 메트로섹슈얼리티(이하 MSX)를 기존의 인구통계학적 변수로서의 남성성 속에서 분화되어야 할 여성성으로 보려고 한다. MSX는 게이마케팅을 포함한 폭 넓은 개념으로, 이것은 외모에 관심을 두는 제품의 선택뿐만 아니라 외모와 관련되지 않은 제품의 선택과 라이프스타일에 이르기까지 구매패턴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MSX에 대해 현재 친화감과 적대감이 공존하고 있으며, MSX 시장의 확대는 이러한 적대감의 감소와 친화감의 증가와 연관이 있다.
- 참고문헌
-
김영찬, <고객가치와 시장세분화 : 새로운 마케팅전략 분석기법>,《경영학 연구》, 제33권 제6호, 2004.
박정현, 메트로 섹슈얼의 시장 잠재력, LG주간경제, 2005년 4월 27일.
박혜정 ‧ 김혜정, <패션산업의 문화가치와 소비가치>,《한국 의류학회지》, Vol.28, No.1(2004).
이예현, 시장 선도자의 방어 전략, CEO Report, 2005년.
정지혜, 감성 마케팅에 대한 몇 가지 오해, LG 주간경제, 2004년 7월 14일.
최훈환, 2004년 트렌드 전략을 위한 로드맵, 유통저널, 2004년 1월.
제일기획, 우리시대 남녀의 조용한 혁명, 파란통신, 2005년 1월 21일
Gray, Robert, The changing racies of a man, Marketing(U.K)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