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트로섹슈얼마케팅 - 문화마케팅으로의 전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문화 마케팅으로서의 메트로 섹슈얼
Ⅲ. Case Analysis
1. 미래파 (기능적 접근)
2. 오딧세이(감성적 접근)
Ⅳ. 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로버트 그레이에 의하면, 마케팅적 관점에서의 메트로섹슈얼맨은 18-35 세 사이의 남자로서 자신과 남의 외모 및 관련 제품, 인테리어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는 남자를 말한다. 그의 거주지는 도시이고 깨끗한 거주환경에 신경을 기울이며 여자친구가 있을 수도 있지만 대체로 아이에는 관심이 없다. 그는 여자친구의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고 그 자신의 화장품을 사용한다. 그가 선택한 제품들은 기능성 제품이다. 스포츠클럽 회원권은 필수품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요가클럽에 나가기도 한다. 다이어트를 반드시 하지는 않으나 정크푸드는 사양하며 유기농제품과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선호한다. 그는 IT제품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신문과 타블로이드는 보지만 TV에 대해서는 비판적이다.
우리의 연구에서는 위와 같은 서구의 개념을 일반화하여 메트로섹슈얼리티(이하 MSX)를 기존의 인구통계학적 변수로서의 남성성 속에서 분화되어야 할 여성성으로 보려고 한다. MSX는 게이마케팅을 포함한 폭 넓은 개념으로, 이것은 외모에 관심을 두는 제품의 선택뿐만 아니라 외모와 관련되지 않은 제품의 선택과 라이프스타일에 이르기까지 구매패턴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MSX에 대해 현재 친화감과 적대감이 공존하고 있으며, MSX 시장의 확대는 이러한 적대감의 감소와 친화감의 증가와 연관이 있다.
참고문헌
김영찬, <고객가치와 시장세분화 : 새로운 마케팅전략 분석기법>,《경영학 연구》, 제33권 제6호, 2004.

박정현, 메트로 섹슈얼의 시장 잠재력, LG주간경제, 2005년 4월 27일.

박혜정 ‧ 김혜정, <패션산업의 문화가치와 소비가치>,《한국 의류학회지》, Vol.28, No.1(2004).

이예현, 시장 선도자의 방어 전략, CEO Report, 2005년.

정지혜, 감성 마케팅에 대한 몇 가지 오해, LG 주간경제, 2004년 7월 14일.

최훈환, 2004년 트렌드 전략을 위한 로드맵, 유통저널, 2004년 1월.

제일기획, 우리시대 남녀의 조용한 혁명, 파란통신, 2005년 1월 21일

Gray, Robert, The changing racies of a man, Marketing(U.K)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트로섹슈얼부터 그루밍까지 10여년간 진화해 온 트렌드\`맨슈머\`,맨슈머마케팅전략,남성소비자
  • 메트로섹슈얼리즘을 시작으로 10여 년간 크로스섹슈얼, 위버섹슈얼 등 다양한 파생 트렌드를 낳으며 현재 그루밍족이라는 형태로 발전해왔다. 맨슈머의 시초라고도 할 수 있는 메트로섹슈얼은 주고객층이 남성이 아닌 시장에서 남성을 고객으로 인식하면서 남성의 소비시장을 확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메트로섹슈얼1994년 영국의 문화비평가 마크 심슨이 한 일간지 칼럼에서 여성적 취향의 남성들을 메트로섹슈얼로 표현한 것이 시초가 되어 널리

  • [사업 마케팅] 남성 전용 화장품 및 미용 관련 서비스 관련 복합 매장’의 블루 오션 전략에 기초한 사업전략
  • 마케팅 활동을 병행한다면 기존의 고객 (여성, 일부 남성층)이 아닌 거대한 비고객층을 고객으로 전환시키며 새로운 블루 오션을 개척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끝으로 죽은 지식이 아닌 살아있는 지식을 능동적으로 습득 할 수 있게 해주신 이주태 교수님에게 감사의 말씀드리며 “남성전용 화장품 및 미용관련 서비스 복합매장”의 블루오션 전략에 기초한 사업전략을 마치는 바이다.고 저블루오션 전략 캔버스METRO S 백화점 브랜드샵 METRO S 브랜드샵

  • [사업계획서] 남성전용 뷰티샵
  • 마케팅의 핵심적인 내용은 종업원도 나의 고객이다라는 개념이다. 그러기에 종업원 만족은 내부마케팅의 필요조건이 되는 것이다. 단순히 종업원들을 즐겁게 해 주라는 것이 아니라, 종업원관리에 많은 투자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하여 종업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직무에 대한 만족감이 고객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하라는 것이다.① 팀 단위 운영4개의 파트별 팀(두피 모발 관리, 비만 관리, 체형 관리, 피부 관리)으로 전문화하여 각 팀별로

  • 자본주의 속의 `메트로 섹슈얼`
  • 섹슈얼’ ‘메트로섹슈얼’이라는 새로운 문화 코드 또한 대중 매체에 의해 탄생되고 유포되었으며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이면에 존재하는 기업의 경제적 이윤 추구를 간과해선 안 된다. 그들은 사회의 새로운 현상을 제시함으로써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려 하지만 소비자들은 이런 모습들을 사회 전체의 보편적인 모습으로 받아들이지 말고 비판적으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통계 결과에서와 같이 사회는 점진적으

  • [패션과 의상] 밀라노 컬렉션을 통한 이탈리아 패션 산업의 성공 전략 분석
  • 마케팅을 기본-> 돌체&가바나가 의 개인적 성향과도 어느정도 연관이 있다.마초를 자극하는 마케팅 보다 꽃미남, 브랜드를 선호하는 남성,게이들을 위한 마케팅이 많다. 그 결과 화보나 광고등은 게이성향이 가득하다.-> 남성을 중요시 하는 마케팅.친숙한 캐릭터를 이용한 마케팅-> ‘디즈니 컬렉션’ 제품은 트렌드인 ‘메트로 빈티지’와 캐릭터의 만남이 전 세계적으로 크게 인기를 끌었음.keyword파리컬렉션다국적, 창조적, 공존,자유,조형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