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섹슈얼부터 그루밍까지 10여년간 진화해 온 트렌드`맨슈머`,맨슈머마케팅전략,남성소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xecutive Summary
2. Summary of the trend & how it developed
3. Consumers’ perspective
4. Marketer’s perspective
5. Implication for marketing strategy
- 본문내용
-
1. Executive Summary
맨슈머란 남성소비자라는 의미에서 너무나 보편적인 개념일지도 모른다. 맨슈머는 메트로섹슈얼을 시작으로 10여 년간 다양한 모습으로 파생되며 현재 그루밍족이란 모습으로 성숙기에 진입하였다. 이는 기업들이 맨슈머에 주목해야 할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다.
그루밍족으로 대표되는 맨슈머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초라고 할 수 있는 메트로섹슈얼부터 진행되어 온 변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전제하에,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소비자 측면과 마케터 측면으로 나누어 진행한 분석은 하나의 현상을 다른 측면에서 나누어 본 것으로, 전략 제안의 근본적 근거가 되었음을 밝힌다.
현재 맨슈머가 자리한 위치와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탕으로 제안된 전략은 기본적으로 화장품, 패션 브랜드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하였다. 이는 제안한 전략인 세분화 전략이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기준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루밍 시장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제시된 전략은 맨슈머 트렌드의 10년에 걸친 변화를 분석한 결과로서, 기존에 남성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전략보다 더욱 효과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현재 구성되어 있는 남성 소비자층을 확고히 하고, 또한 잠재고객층을 불러들여 남성 소비자를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 Summary of the trend & how it developed
- 맨슈머
요즘 백화점이나 할인점의 미용, 의류, 식품 코너에 가보면, 남성들끼리 혹은 남성 혼자서 쇼핑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어떤 남성들은 여성들보다 더 꼼꼼하게 상품을 살펴보고 구매하는 등 과거의 남성 소비자들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