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성공사례] 싸이월드의 성공적인 확산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 론

ⅰ. 주제 선정 동기
ⅱ. 싸이월드 소개
ⅲ. 싸이월드의 히스토리


II. 본 론

ⅰ. 싸이월드 성공 이유 분석
1) relative advantage
2) compatibility
3) complexity
4) triability
5) observability

ⅱ. 성공으로 이끈 싸이월드의 커뮤니케이션
1) 마케팅
2) 광고

ⅲ. 경쟁사 분석
1) 다음
2) 네이버
3) 프리챌
4) 드림위즈
5) 세이클럽

III. 결론 및 향후 전망
+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는 주위에서 네이버 블로그나 세이클럽의 미니홈피와 같은 이미 만들어진 형태의 홈페이지를 자주 보게 된다. 네이트 사전통합 : 블로그 http://100.nate.com/EnSrch.asp?kid=14313250
블로그란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하게 자신의 글과 그림, 사진 등을 인터넷상에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 인터넷을 의미하는 web와 기록일지를 뜻하는 log의 합성어로 <인터넷일기장>이라는 말로도 표현하지만 메모장, 스케치북, 스크랩북, 수필집, 자서전, 사진첩, 신문 등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개인사이트의 일종이다. 이러한 블로그의 기능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대중에게 가장 크게 어필하고 있는 것이 바로 싸이월드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싸이월드 회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고 미니홈피의 개수도 1천만 개가 넘는 것이다. 2004년 들어서도 싸이월드는 회원수가 약 2배 이상 증가했고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 역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주요 서비스별 1인당 페이지뷰를 보면 싸이월드는 월 평균 약 700 페이지가 넘고 있어 경쟁사에 비해서 월등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전체 페이지뷰 역시 2003년 말 순위로 3위였던 싸이월드는 최근 1위 순위에 오르는 등 그 막강 파워를 보여주고 있으며 개인 커뮤니티에 접속하는 사람의 수도 단연 압도적이다. 이러한 어마어마한 수치만 보아도 싸이월드는 우리 시대의 큰 트렌드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싸이월드에 대한 이해는 우리 시대에서 눈여겨 보아야할 문화적인 배경임에 틀림없다. 그렇다면 싸이월드는 어떠한 트렌드를 가지고 있는지,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의 흐름과 경쟁현황은 어떤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패트리샤 윌리스 인터넷 심리학-에코리뷔르 2001
김철수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길벗 2004
채지형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사이좋은 사람들의 7가지 성공 방정식)-제우미디어 2005년
김민주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emars 2005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

  • [조사방법론] 싸이월드 이용자의 사생활보호기능의 사용현황과 폐쇄성의 정도
  • 싸이질(싸이월드에서 미니홈피를 꾸미는 일)이나, 싸이질 에 열중하는 이들을 가리키는 싸이홀릭, 싸이폐인과 같은 말들이 그렇다. 야당의 대표부터 신세대 연예계 스타까지 싸이월드에 미니홈피를 갖는 것은 대중들과 만나는 가장 중요한 일이 됐다. 싸이월드의 이런 상업적 성공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일단 유독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열세를 면치 못했던 대기업이 성공적으로 인터넷 비즈니스에 진출한 첫 사례라는 의미가 있다. SK커뮤니케이

  • 싸이월드 경영전략 성공사례
  • 월드를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정말 어느 순간부터 우리에겐 없어선 안 될 존재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것 같다. 어떻게 하여 이렇게 싸이월드가 번창하게 되었는지, 사람들에게 어떤 부분이 성공적인 요인으로 이끌게 하였는지 경영전략을 조사하면서 알아보고자 이 소재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싸이월드의 성공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1. 싸이월드 소개1) 싸이월드란?-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기업의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확산될 소셜 앱은 외부 개발자들에게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2) 싸이월드 (www.cyworld.co.kr)지금까지 한국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는 바로 싸이월드다. 전국민의 3분의 1을 매료시켜 ‘싸이질’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낸 싸이월드.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들 등 상당수도 싸이월드를 통해 일촌을 맺고 그로 인해 인맥이 넓어진 경험을 갖고 있다.싸이월드는 1999년 인간관계에 초점을 맞춘 클럽 서비스로 몇몇의 카이스트 학생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지만 현지 기업의 성장과 경쟁의 심화 속에서 이후 뚜렷한 확산전략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성장이 점차 둔화되고 있다. 이 블로그의 특성답게 중국 시장에서의 싸이월드의 미래를 살펴보면 솔직히 어둡다. 현재 중국의 강대한 SNS들(xiaonei나 kaixin)도 추운 겨울을 대비하고 있는 와중에 어디까지나 외국산의 별 유명하지도 않는 서비스가 버텨나가기에는 상당히 힘들어 보인다. 특히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는 도토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