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성공사례] 싸이월드의 성공적인 확산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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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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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서 론
ⅰ. 주제 선정 동기
ⅱ. 싸이월드 소개
ⅲ. 싸이월드의 히스토리
II. 본 론
ⅰ. 싸이월드 성공 이유 분석
1) relative advantage
2) compatibility
3) complexity
4) triability
5) observability
ⅱ. 성공으로 이끈 싸이월드의 커뮤니케이션
1) 마케팅
2) 광고
ⅲ. 경쟁사 분석
1) 다음
2) 네이버
3) 프리챌
4) 드림위즈
5) 세이클럽
III. 결론 및 향후 전망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리는 주위에서 네이버 블로그나 세이클럽의 미니홈피와 같은 이미 만들어진 형태의 홈페이지를 자주 보게 된다. 네이트 사전통합 : 블로그 http://100.nate.com/EnSrch.asp?kid=14313250
블로그란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하게 자신의 글과 그림, 사진 등을 인터넷상에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 인터넷을 의미하는 web와 기록일지를 뜻하는 log의 합성어로 <인터넷일기장>이라는 말로도 표현하지만 메모장, 스케치북, 스크랩북, 수필집, 자서전, 사진첩, 신문 등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개인사이트의 일종이다. 이러한 블로그의 기능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대중에게 가장 크게 어필하고 있는 것이 바로 싸이월드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싸이월드 회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고 미니홈피의 개수도 1천만 개가 넘는 것이다. 2004년 들어서도 싸이월드는 회원수가 약 2배 이상 증가했고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 역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주요 서비스별 1인당 페이지뷰를 보면 싸이월드는 월 평균 약 700 페이지가 넘고 있어 경쟁사에 비해서 월등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전체 페이지뷰 역시 2003년 말 순위로 3위였던 싸이월드는 최근 1위 순위에 오르는 등 그 막강 파워를 보여주고 있으며 개인 커뮤니티에 접속하는 사람의 수도 단연 압도적이다. 이러한 어마어마한 수치만 보아도 싸이월드는 우리 시대의 큰 트렌드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싸이월드에 대한 이해는 우리 시대에서 눈여겨 보아야할 문화적인 배경임에 틀림없다. 그렇다면 싸이월드는 어떠한 트렌드를 가지고 있는지,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의 흐름과 경쟁현황은 어떤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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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트리샤 윌리스 인터넷 심리학-에코리뷔르 2001
김철수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길벗 2004
채지형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사이좋은 사람들의 7가지 성공 방정식)-제우미디어 2005년
김민주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emars 200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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