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인터넷쇼핑시장의 전망과 엠파스 쇼핑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
1) 인터넷 쇼핑 시장의 현황
2) 인터넷 쇼핑 시장의 전망
2. 엠파스의 현황 분석 및 문제 제기
1) 엠파스 쇼핑의 현황 분석
2) 문제 제기
3. 대안 제시
1) 디자인 이원화
2) 자연어 검색 쇼핑
3) 조건 검색 쇼핑
4. Conclusion
1) 온라인 쇼핑 컨설턴트, 엠파스 쇼핑
- 본문내용
-
인터넷 쇼핑 시장 전망
인터넷 이용자의 증가 ㅡ> 인터넷 이용자의 쇼핑 참여 ㅡ> 인터넷 쇼핑 이용자의 구매 횟수 증가
1) 인터넷 이용자의 증가: 인터넷 이용인구의 증가는 잠재적 인터넷 쇼핑 인구의 증가를 의미하나 잠재적 수요자의 증가가 얼마나 실질수요의 증가로 이어질지에 대한 분석 필요
- 인터넷 이용자 수 전망: - 2004년~2010년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 전망
-매년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기록, 증가해 온 인터넷 이용자 수는 2002년 이후 급속하게 둔화되어 2002년 7.8%, 2003년 11.2%의 성장률 기록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는 과거와는 달리 그 성장세가 상당히 둔화, 2004년~2010년까지 연평균 약 3.2%씩 증가할 것으로 예측
-평균 인터넷 경험 개월 수는 2006년까지 매년 약 9개월씩 증가하다가 신규 인터넷 이용자 수의 증가가 둔화되는 2007년 이후부터는 약10개월씩 증가 예상
2) 인터넷 이용자의 쇼핑 참여: 인터넷 이용자는 인터넷 사용기간이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이라는 매체에 대한 지식과 친숙도가 높아지면, 인터넷 쇼핑을 하나의 유통채널로 받아들일 확률도 증가하게 되어 인터넷 쇼핑 시장 확대의 직접적 요인으로 작용
*인터넷 쇼핑 이용자의 이용자의 인구학적 특성과 쇼핑 확률
-인터넷 이용자에 대한 표본을 이용, 로지스틱 함수를 이용 함수를 추정한 결과 연령이 낮을수록, 여성일수록, 교육수준이 높을수록 인터넷 쇼핑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