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 패밀리레스토랑의 의사결정 - 경영과학기법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의사결정상황 제시

2. 본론 – 경영과학기법의 적용과 의미
2-1. 선형계획법을 이용한 시급 별 최적 광고횟수 결정
2-2. AHP기법을 이용한 소비자 선택 요인 연구
2-3. 대기 행렬 모형을 이용한 최적 테이블 수 찾기

3. 결론 – 보고서를 마치며…
본문내용
그 동안 국내 외식시장을 주도해왔던 산업은 주로 햄버거, 피자, 치킨 같은 패스트푸드종류였다. 하지만 경제적 성장과 소득수준의 향상에 따른 소비자들의 외식스타일이 서구화됨에 따라 국내 외식 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하면서 다양해진 고객들의 기호와 욕구에 맞추어 많은 종류의 업종과 업태의 외식업소가 등장했다. 그 중 체인경영 기법을 도입한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본격적으로 진출함에 따라 외식시장의 경쟁도 더욱 심화되고 있는데 패밀리 레스토랑은 1988년 미도파가 ‘코코스(CoCo's)’를 국내에 최초로 유입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는 약 2백여개가 넘는 브랜드들이 고객유치를 위해서 노력하고 경쟁하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의미의 외식업소로 사용되는 대표적 명칭으로 보통 고객의 주문에 의하여 웨이터나 웨이트리스가 음식을 제공하여 주는 테이블 서비스를 하며, 대중적인 음식과 중간 정도의 식사가격, 정중한 서비스, 훌륭한 시설을 갖춘 외식업소를 말한다. 즉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패스트 푸드보다 가격이 높은 대신 여유 있는 테이블 서비스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다양한 식단과 편안한 분위기 그리고 넓은 주차공간과 생일 축하파티를 위한 프로그램 등의 서비스를 갖추고 있고, 무릎을 꿇고 손님과 시선 높이를 맞춰 주문을 받을 만큼 고객들이 편안하게 와서 즐기며 먹을 수 있게 최대한의 배려를 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비단 어린이나 젊은 층에게만 타겟이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가족단위 고객으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외국의 유명 외식브랜드들이 국내시장에 진출하면서 고품격 서비스를 통해 국내 외식업이 대형화, 고급화가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굳 과제하는대에 많은도움이됨
  • jun***
    (2014.12.09 23:16:52)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피자헛 경영전략
  • 경영 노하우를 전달하는 등 새로운 곳에 한국 피자헛은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또한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에도 진출하여 끊임없는 도전과 전진을 해나가고 있다.⑥ 사회로의 환원어려운 사람을 돕거나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⑦ 최고의 맛을 추구: 최고의 재료만을 엄선하여 최고의 맛을 낸다. 즉, 품질에 있어서 소비자에게 당당할 수 잇도록 늘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 전망과 제안위에서 살펴 본 봐와 같이 피자헛은 국내 피자

  • [시장조사론]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고객만족도
  • 경영은 종래의 생산자지향주의 (manufacturer orien-taion) 로부터 고객지향주의 (customercrientation)로의 이행을 의미하는 것으로, 고객만족의 증대가 곧 기업의 성과증대에 직결된다는 관점 하에 제품의 기획, 생산, 유통, 판매, 판매 후 관리에 이르는 전과정에 걸쳐 고객만족을 중심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그 결과를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이러한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의 구체적인 경영활동내용은 일반적으로 상품, 서비스 및 기업이미지 등에 대한 고

  • 급식경영 레포트
  • 경영 조직을 시스템으로 간주 하여야 한다.․베르탈란피(Bertalanffy)의 일반시스템 이론․카스트(Kast)와 로젠쯔바이그(Rosenzweig)상황 이론1960년대~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는 보편적인 원리보다 상황에 따라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피들러(Fiedler)의 상황적합 이론Ⅱ. 고전적 관리 이론-조직전체의 능률을 증대 시키는 데 초점을 두고 있는 관리 이론으로서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 페이욜의 관리 일반 이론 미치 베버의 관료 이론 등이 포함되며,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패밀리 레스토랑 (TGI 프라이데이)(1)-기업소개 -㈜푸드스타는 1991년 3월 21일 T.G.I.Fridays의 Family Restaurant의 경영기법을 도입했고, 1992년 서울 양재점 개점과 함께 우리나라에 첫 선을 보이면서 당시 식문화의 선두주자 역할을 해 왔다고 할 수 있다.T.G.I.F는 새로운 감각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1965년 뉴욕 맨하탄 1번 가에 문을 열었다. 당시 Newsweek와 the Saturday Evening Post가 T.G.I.FRIDAYS의 등장과 함께 독신자의 시대가 열렸다고 격찬할 정도로 미혼 성

  • [서비스경영] 한식당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와 차별화된 서비스 설계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적용 하여 조사 하였으며 점수가 높을수록 서비스에 만족한 경우로 판단하였다. 종업원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 해 본 결과 고객이 지각한 만족은 전반적으로 보통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의 욕구에 대한 신속성(3.37)과 고객에 대한 반응성(3.23)에 대하여 경영자께서 큰 관심을 보였다 물리적 환경품질에 대한 결과를 보면 ‘주차시설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는가?’(2.83)라는 질문에 상당히 부정적인 응답을 보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