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의 서비스체계] 서비스삼각형과 피자헛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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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서비스 기업으로서 피자헛에 대하여
1) 피자헛 소개
2) 피자헛 4P
3) 피자헛의 서비스 전략, 고객, 시스템, 종업원

(2). 서비스 삼각형

(3). 피자헛의 서비스 삼각형 분석
1) 전략-고객
2) 고객-시스템
3) 고객-종업원
4) 종업원-시스템
5) 전략-시스템
6) 전략-종업원


3.결론

본문내용
『30분내 배달서비스!
국내 24시간 내 배달, 만약 약속시간보다 60초 이상 늦으면 환불 !
17분 현상서비스!
만약 종업원이 불친절하면 이름표 뒤에 있는 10,000원을 드립니다!
국내 최저가격제실시, 만약 여기보다 더 싼 곳이 있으면 그 차액의 10배를 보상 해 드립니다! 』
이러한 문구는 서비스를 강조하는 슬로건들이다.
미국의 유명 마케팅 관련 잡지인 ꡒ마케팅매거진ꡓ에 발표된 ꡒ미국 최상위 301개 기업의 기업사명ꡓ에 등장하는 단어를 조사한 결과 ꡒ서비스ꡓ가 230회로 1위를 차지하였으며, 다음으로는 고객(211회)이었다. 이는 서비스가 거의 모든 기업사명에 등장한다는 것이다.
그럼 왜 이렇게 서비스가 중요할까?
산업 혁명을 거쳐 자본과 공업 위주의 경제에서 1960년대 이후 세계 선진국들이 서비스를 산업의 한 분야로 중요하게 인정함에 따라 서비스경제가 중요시되었고, 최근 서비스에 대한 범위를 정보처리, 레크리에이션, 과학 및 기술적 서비스, 건강과 사회적인 서비스로 확대하면서 서비스산업은 급성장하고 있다.
현재, 서비스산업의 범위는 실로 매우 광범위하다고 할 수 있는데 예전 우리가 서비스를 접대나 안내에 따른 봉사행위 정도로 인식했던 것과는 달리 현재의 서비스산업은 우리 생활 어느 한 곳에도 그 개념이 들어가 있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확장된 개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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