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화재보험과 LG화재해상보험의 마케팅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의 선정
1. 회사의 연혁
가. 현대해상화재보험
나. LG화재해상보험
2. 요약 재무제표
가. 현대해상화재보험
나. LG화재해상보험
3. 회사의 현황
4. 최근의 주가 및 주식 거래실적
5. 기업선정에 관한 요약

주가 차이의 이유를 마케팅 측면에서 분석
1.경쟁 전략
2.TARGETING
3.유통 [CM(사이버마케팅)]
4.방카슈랑스에 대한 대응
5.고객 관리 CRM
6.품질
결론

본문내용
(2) LG화재해상보험
:구성원의 회사전체의 경영활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정확한 vision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 채 각 부서 나아가 각 개인의 업무에만 치중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점으로 부각됨에 따라 비전 및 이하 전략의 인식을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형편. 심지어, IT추진팀이 무엇을 위한 부서인지도 타부서 구성원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심각한 지경.
세분화. 틈새 마케팅을 통해 목표고객, 니즈에 맞는 보험상품 개발하고자 함. 그러나 상품 종류에 있어서 현대해상화재보험과 다를 것이 없으며, 오히려 단순하다.
2. TARGETING
-대형사 중 타 업체와는 달리 현대해상화재보험 중 특히 자동차 보험은 명확한 표적시장을 가진다.
(1) 운전자 뿐만 아니라 비운전자
: 그 동안 자동차 보험에서 소외되어 왔던 비운전자에 대한 상품을 개발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노력.
(2) 첫차, 새 차를 구입한 고객
: 차태현을 모델로 한 새 차 고객에 대한 광고를 통해 새 차 구매자들을 표적시장으로 잡음
(3) 사고율이 높은 2,30대 사무직 종사자
:그 동안 높은 사고율로 동종 업체들이 꺼렸던 대상자인 2,30대에게 보다 높은 편익을 제공하고자 함.
3. 유통 [CM(사이버마케팅)]
지난해까지 전체 자동차보험시장의 4%대에 머물던 온라인 자동차보험의 시장점유율은 꾸준히 상승세를 타 지난달에는 7%대까지 높아진 것으로추정되고 있다. 이에 현대해상도 이미 상품개발을 끝내고 이달 중 금융당국에 인가신청서를 낼 방침이다. 그러나 LG화재 해상보험은 이에 대한 표면적 대응이 아직도 없는 실정이다.
4. 방카슈랑스에 대한 대응
방카슈랑스는 대형사 위주로 판매하고 있는데, 동부화재와 현대해상이 0.9%, 0.8%로 가장 비중이 높다. 동부화재는 264억원을 방카슈랑스로 거둬들였고 현대해상의 경우 222억원으로 나타났고, LG화재가 151억원, 동양화재가 111억원을 기록했으며 삼성화재는 61억원에 그쳤다. 즉 현대해상이 LG화재보다 방카슈랑스에 대한 대응이 더 먼저 이루어 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삼성 애니카
  • 분석Ⅲ. 소비자분석1. 유형별분석2. 연령별분석3. 종류별분석Ⅳ. 제품분석Ⅴ. 삼성화재의 SPT분석1.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Ⅵ. 광고전략1. 브랜드 아이덴티티2. 광고목표3. 광고컨셉Ⅶ. 제공 서비스 Ⅸ. 삼성애니카의 미래지향적 변화1. 기업분석1)삼성화재의 어제와 오늘고객 지향적인 경쟁력 강화로 건전한 재무구조를 갖춘 21세기 세계 30대 보험회사를 만들기 위해 뛰고 있는 삼성화재는 1952년 1월 26일 한국안보화재해상재

  • LG화학의리스크관리 LG화학 LG화학의리스크관리프로그램 외국의선진리스크관리프로그램
  • 보험이란?- 자전거로 인해 자신이 상해를 입은 경우- 자전거로 타인에게 상해를 입힌 경우(삼성화재)- 자전거 외의 교통 상해- 보험료: 연간 3만원~12만원 정도1년 만기순수소멸성국내 자전거보험의 일반적인 보장 범위LG화학 소개LG화학의 리스크 관리외국의 리스크 관리결론연구주제선정 배경연혁사업 분야 및 시장점유율Q&A국내 자전거보험의 현황손해보험사 입장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판매손해율 증가

  • [무역정보처리론] 손해보험사의 e-CRM 활용현황
  • 보험료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2001회계 연도에는 18조원을 기록했으며 지급보험금은 14조원을 차지한다. 보험가입자현황을 살펴보면 2001회계 연도 손해보험 3,900만 건으로 그중 자동차보험이 1,800만 건, 보증보험이 1000만 건을 차지하고 있다.♠국내 손해보험사 현황국내 외국계계13개사10개사23개사(대한손해보험협회 2003년 3월현재 )3. 시장구조2002 회계연도 말 현재 원수보험료를 보면 대형4개 사 ( 삼성화재, 현대해상, LG화재, 동부화재)의 원

  • [호텔관광서비스론]삼성화재 보험 서비스 전략
  • 화재의 환경분석3. 삼성화재의 SWOT분석4. 삼성화재의 STP 전략Ⅱ 본 론1. 보험 서비스의 특성2. 삼성화재 서비스 차별화 전략3. 삼성화재 서비스 집중화 전략4. 삼성화재 최근 행보Ⅲ 결 론Ⅳ 첨부자료 : 삼성화재 서비스 관련 모음자료Ⅴ 참고자료Ⅰ. 서 론1. 삼성 화재 기업 소개(1) 기업 개요삼성화재는 1952년 한국안보화재해성보험으로 출발한 후 1962년 삼성그룹에 인수되었다. 이어 1983년 자동차보험을 시작하였고, 1993년 12월에는 삼성화재해상

  • 삼성화재 전략경영
  • 전략경영 자료집삼성화재목차1. 위상분석 2. 거시환경 분석3. 산업환경 분석 4. 산업구조 분석 5. 경쟁사 분석 6. 전략집단 분석 7. 내부여건 분석 1. 위상분석국내 기업내 위상 역사분석 자료원 : 삼성화재 홈페이지 1952. 1.26   안보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설립 1975. 6. 1    기업공개 1983.10. 1   자동차보험 판매 실시 1993.12. 6  삼성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98.10.15  삼성화재손해사정서비스 주식회사 설립 2000.12.11   美 S&P 신용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