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화재보험과 LG화재해상보험의 마케팅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1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의 선정
1. 회사의 연혁
가. 현대해상화재보험
나. LG화재해상보험
2. 요약 재무제표
가. 현대해상화재보험
나. LG화재해상보험
3. 회사의 현황
4. 최근의 주가 및 주식 거래실적
5. 기업선정에 관한 요약
주가 차이의 이유를 마케팅 측면에서 분석
1.경쟁 전략
2.TARGETING
3.유통 [CM(사이버마케팅)]
4.방카슈랑스에 대한 대응
5.고객 관리 CRM
6.품질
결론
- 본문내용
-
(2) LG화재해상보험
:구성원의 회사전체의 경영활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정확한 vision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 채 각 부서 나아가 각 개인의 업무에만 치중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점으로 부각됨에 따라 비전 및 이하 전략의 인식을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형편. 심지어, IT추진팀이 무엇을 위한 부서인지도 타부서 구성원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심각한 지경.
세분화. 틈새 마케팅을 통해 목표고객, 니즈에 맞는 보험상품 개발하고자 함. 그러나 상품 종류에 있어서 현대해상화재보험과 다를 것이 없으며, 오히려 단순하다.
2. TARGETING
-대형사 중 타 업체와는 달리 현대해상화재보험 중 특히 자동차 보험은 명확한 표적시장을 가진다.
(1) 운전자 뿐만 아니라 비운전자
: 그 동안 자동차 보험에서 소외되어 왔던 비운전자에 대한 상품을 개발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노력.
(2) 첫차, 새 차를 구입한 고객
: 차태현을 모델로 한 새 차 고객에 대한 광고를 통해 새 차 구매자들을 표적시장으로 잡음
(3) 사고율이 높은 2,30대 사무직 종사자
:그 동안 높은 사고율로 동종 업체들이 꺼렸던 대상자인 2,30대에게 보다 높은 편익을 제공하고자 함.
3. 유통 [CM(사이버마케팅)]
지난해까지 전체 자동차보험시장의 4%대에 머물던 온라인 자동차보험의 시장점유율은 꾸준히 상승세를 타 지난달에는 7%대까지 높아진 것으로추정되고 있다. 이에 현대해상도 이미 상품개발을 끝내고 이달 중 금융당국에 인가신청서를 낼 방침이다. 그러나 LG화재 해상보험은 이에 대한 표면적 대응이 아직도 없는 실정이다.
4. 방카슈랑스에 대한 대응
방카슈랑스는 대형사 위주로 판매하고 있는데, 동부화재와 현대해상이 0.9%, 0.8%로 가장 비중이 높다. 동부화재는 264억원을 방카슈랑스로 거둬들였고 현대해상의 경우 222억원으로 나타났고, LG화재가 151억원, 동양화재가 111억원을 기록했으며 삼성화재는 61억원에 그쳤다. 즉 현대해상이 LG화재보다 방카슈랑스에 대한 대응이 더 먼저 이루어 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