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코리아나 화장품 전략적 광고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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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분석 (Market Analysis)
2. 경쟁사 분석 (Market Analysis)
3. 고객 분석 (Market Analysis)
4. 마케팅 전략 (Marketing Strategy)
5. 광고 전략 (Advertising Strategy)
6. 표현 전략 (Expression Strategy)
7. 기대 효과 (Expected Effect)
본문내용
시장규모

2001년 예상 2.8조원 시장규모 (생산실적기준)
90년대 전반기에는 고성장, 90년대 후반기에는 성장지체
그러나, 최근 기능성 화장품의 판매 호조로 새로운 시장 도약 예상


시장점유율

화장품 Maker는 2000년 기준 총 152개사
태평양, LG, 코리아나등 3개사가 전체 MS의 50%점유
코리아나 화장품의 경우 현재 7% 의 MS 점유하고 있으며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전략이 높게 평가되고 있음

산업구조

한국은 세계10대 화장품 시장
일본 시세이도의 대상과 한국 법인 에센디화장품 설립 - 3개 브랜드 23개 제품 판매 개시
외국계 화장품업체인 로레알의 경우 2000년 매출 2000억원을 돌파 및 국내 화장품 시장의 5위권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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