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소비자행동] Vragent 인터넷 사이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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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 목적 ……………………………………………………
■ 이론적 배경 ……………………………………………
■ 제한 ……………………………………………………

Ⅱ. 본론 ………………………………………………………
■ Process의 정의 ………………………………………
□ 1단계 ………………………………………………
□ 2단계 ………………………………………………
□ 3단계 ………………………………………………
□ 4단계 ………………………………………………
□ 5단계 ………………………………………………
■ Vragent에서 각 단계별 문제점 제기와 개선방안 …
□ 사이트 인식 단계 …………………………………
□ 컨텐츠 인식 단계 …………………………………
□ 상세 정보 탐색 단계 ……………………………
□ 구매 결정 단계 ……………………………………
□ 재방문 단계 ………………………………………
■ Link ……………………………………………………
□ 원활한 프로세스의 부재 …………………………
□ 새창띄우기 …………………………………………
□ 클릭 수의 감소 ……………………………………

Ⅲ. 결론 ………………………………………………………
■ 가정 1 …………………………………………………
■ 가정 2 …………………………………………………
■ 가정 1 근거 ……………………………………………
■ 가정 2 근거 ……………………………………………
■ 한계점 1 ………………………………………………
■ 한계점 2 ………………………………………………
■ 한계점 3 ………………………………………………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Process의 정의
프로세스란 사이트를 방문하여 떠날 때까지 일어나는 일련의 흐름을 정의한다. 이를 다섯 단계로 나누어 보았으며 성공적인 구매 결정을 위한 각 단계는 다음과 같은 특성을 지닌다고 본다.

□ 1단계
사이트 인식의 단계. 이 단계에서 고객은 사이트에 대한 강한 ‘첫인상’ 을 받게 된다. 온라인상의 소비자 뿐만이 아니라 모든 인간에게 첫인상은 매우 중요한 것으로 그것은 의식적으로,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무의식적으로 일어난다. (수업 내용에서) 따라서 이 단계는 사 이트에 대한 긍정적인 인상을 주기 위해 매우 중요한 단계라 할 수 있다.

□ 2단계
컨텐츠 인식의 단계. 이 단계에서 고객은 당 사이트에 어떠한 컨텐츠가 있는지 탐색하게 되며, 사실상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고객은 사이트의 곳곳을 탐색하며 제품이나 서비스 뿐만 아니라 사이트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또한, 1단계와 2단계에서 가장 많은 온라인 소비자들이 사이트에 흥미를 잃고 떠나게 된다는 것은 일반적인 사실이다.

□ 3단계
상세 정보 탐색의 단계. 이 단계에서 소비자는 제품,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게 된다. 따라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보다 정확한 정보의 제공일 것이나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원활한 탐색을 위한 유연한 프로세스이다. 이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여기서 Forward Process와 Backward Process 양쪽이 모두 고려되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 + 논문 자료들
□ 「The Influence of Goal-Directed and Experiential Activities on Online
Flow Experiences」 T. Novak et al. 2003
□ 「Internet Advertising : Is Anybody Watching?」 X. Dreze et al. 2003
□ 「Signaling The Trustworthiness of Small Online Retailers」 S. Wang et al. 2004
■ ‘온라인 시대의 소비자 행동’ 박종원 B.E.S.T. 2003
■ Vragent.com http://www.vragent.com/rentals
■ Applied Travel Intelligence 'PhoCusWright' http://www.phocuswright.com/
■ 다나와 http://www.danawa.com/
■ 리치기피트 http://www.rich-gift.com/
■ 하나은행 http://www.hanabank.co.kr/
■ 네이버 지식In http://www.naver.com/
□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6&dir_id=60101&docid=493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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