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소비자행동론] VR Agen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개요
Ⅱ. 환경 분석
Ⅲ. 문제점
문제점 1. 온라인상에서의 정보와 실제 정보와의 Notional Gap
문제점 2. Rental House 와 고객의 직접 계약
문제점 3. 고객관리(CRM)시스템의 부재
문제점 4. interface의 불편함
문제점 5. 고객 의견 게시판(eWOM)의 비활성화
Ⅵ. 해결 방안
1. Escrow System
2. Develop eWOM platform 및 incentive 제도
3. 정보의 표준화 및 계약 절차의 간편화
4. 고객관리 (CRM)
5. Premium House
Ⅴ. New Business Model
Ⅵ. New business Model의 기대 효과
Ⅶ.후기
- 본문내용
-
1. 산업 개요
주로 Vacation 기간에 활성화되는 산업적인 특징이 있으며, 주로 Rental house 와 고객을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이다.
2. 경제요인
Rental house 산업은 경기변동에 매우 민감한 산업이다. 사회가 불황이면, 비교적 큰 지출을 요하는 vacation 에 쉽게 지출하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미국이 여행 산업이 잘 발달된 세계 최대의 시장이라는 요인은 Rental house 산업 측면에서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3. 사회문화요인
미국은 렌탈을 이용한 장기 휴양을 줄길 수 있는 사회적 여건 및 문화 특성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시장이다. 그리고 관광보다는 Vacation 기간에 휴양을 즐기려는 사람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Rental house 산업이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고 있다.
4. 기술환경요인
비교적 전국을 연결하는 네트워크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고 발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인터넷 사업의 잠재적 고객이 많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산업이 발달하여 있어 인터넷을 통한 거래가 소비자에게 익숙해져 있으며, 이로 인해 큰 거부감을 가지지 않고 계약을 맺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