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소비자행동론] VR Agen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개요
Ⅱ. 환경 분석
Ⅲ. 문제점
문제점 1. 온라인상에서의 정보와 실제 정보와의 Notional Gap
문제점 2. Rental House 와 고객의 직접 계약
문제점 3. 고객관리(CRM)시스템의 부재
문제점 4. interface의 불편함
문제점 5. 고객 의견 게시판(eWOM)의 비활성화
Ⅵ. 해결 방안
1. Escrow System
2. Develop eWOM platform 및 incentive 제도
3. 정보의 표준화 및 계약 절차의 간편화
4. 고객관리 (CRM)
5. Premium House
Ⅴ. New Business Model
Ⅵ. New business Model의 기대 효과
Ⅶ.후기
본문내용
1. 산업 개요
주로 Vacation 기간에 활성화되는 산업적인 특징이 있으며, 주로 Rental house 와 고객을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이다.

2. 경제요인
Rental house 산업은 경기변동에 매우 민감한 산업이다. 사회가 불황이면, 비교적 큰 지출을 요하는 vacation 에 쉽게 지출하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미국이 여행 산업이 잘 발달된 세계 최대의 시장이라는 요인은 Rental house 산업 측면에서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3. 사회문화요인
미국은 렌탈을 이용한 장기 휴양을 줄길 수 있는 사회적 여건 및 문화 특성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시장이다. 그리고 관광보다는 Vacation 기간에 휴양을 즐기려는 사람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Rental house 산업이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고 있다.

4. 기술환경요인
비교적 전국을 연결하는 네트워크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고 발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인터넷 사업의 잠재적 고객이 많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산업이 발달하여 있어 인터넷을 통한 거래가 소비자에게 익숙해져 있으며, 이로 인해 큰 거부감을 가지지 않고 계약을 맺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VRAGENT 온라인소비자행동분석
  • Letter to the Professor and the VR management온라인 소비자 행동 수업을 통해 맡게 된 vragent project를 통해서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전략을 도출해 내려고 노력했습니다. 급성장 하고 있는 vacation rental 시장은 어느덧 많은 기업들이 침투하여 red ocean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온라인을 통해서만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밖에 없는 vragent의 현재 상황에서 경쟁업체와 차별화를 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더불어 자료수집도 한정되어 있었고 미국 시장의

  • [온라인소비자행동] VrAgent의 경쟁력 향상 방안
  • agent에게 위협요인이 될 수도 있지만 이들 경쟁업체를 잘 분석하고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나 경쟁우위를 잘 분석하여 vragent에 적용하고 또 경쟁업체가 가지지 못한 차별화된 요소를 첨가한다면 vragent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경쟁업체의 분석은 경쟁업체의 형태에 따라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Web Listing/Search service ▶ 이 영역에 속하고 있는 경쟁 업체는 Vacation rental업체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로써 소비자가 여행을 하는

  • 빈폴(BEANPOLE)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실제 제품의 사용자와 구매자가 같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준거집단이 제품의 선택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나타내는 한 예라 할 수 있겠으며, 이 응답자의 경우 부모님이 일종의 구매 대리인(purchasing agent)의 역할을 한다고 보인다.4)자아응답자의 답변 중 ‘나에게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 답변에 대해서는 자아에 대한 이론으로 설명 가능하다. ‘나에게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 말은 곧 ‘자신을 가장 잘

  • [논문계획서][경영학] E-tailing 환경에서 소비자집단의 구매행위 분류
  • 소비자 유형은 인터넷 소매 업체들에 있어서 특히 주요 관리 대상이라 할 수 있다. Internet retailing : enablers, limiters and market consequence (Dhruv Grewal, Gopalkrishnan R. Iyer, Michael Levy 2002 )정보통신 정책연구소 연구보고서 02-11온라인 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윤충한, 이광훈, 권지인, 조혜영)Retailing Management (2004 , Levy & Weitz)소비자 행동론 (임종원, 김재일, 이유재, 홍성태)“인터넷쇼핑몰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 (고려대 심리학

  • [소비자행동] 패스트푸드점 서브웨이 SUBWAY 샌드위치 마케팅분석 및 마케팅전략
  • 소비자 분석 및 특성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I). 프랜차이즈의 특성서브웨이의 급속한 발전을 도와준 시스템은 바로 프랜차이즈이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타깃으로 좁혔음에도 90개국 3만 여개 이상의 매장을 열수 있게 해준 것은 바로 이 프랜차이즈 경영구조다. 하지만 일반 프랜차이즈와는 조금 다른 특성을 갖는다. 모기업(미국의 본사)은 실제 레스토랑(매장)을 직접 오픈하지는 않는다. Development Agent를 각 나라에 선정하여 그 에이전트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