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주)신영(신영-Gwell)의 부자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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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귀족마케팅의 출현과 그 현황

Ⅱ. 본론: 신영의 귀족마케팅
1.신영소개
1)신영소개
2)연혁
3)통합브랜드 ‘신영지웰’
4)Serviced Residence
5)SWOT analysis

2.신영의 귀족마케팅
1)귀족마케팅의 정의
2)귀족마케팅의 특징과 사례
3)신영Gwell의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4)신영Gwell의 차별화전략

Ⅲ. 결론: 신영Gwell의 나아갈 방향

Ⅳ. Reference
본문내용
1%의 상류층 고객을 타켓으로 삼아 최상의 매출을 올리기 위한다는 '귀족 마케팅'은 IMF 때 오히려 대단한 선풍을 불러일으키면서 현재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가장 확실한 마케팅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사회적으로 소위 신 귀족층이 형성되고 그들이 '노는 물'에 스포트라이트가 맞춰지면서 더욱 부각되고 있다. 귀족 마케팅은 20%의구매자가 물량의 80%를 소비한다는 불륨 세그멘테이션 법칙을 기본 틀로 하여 전략 면에서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귀족 마케팅의 키워드는 희소성이다. 일반 고객이 느끼지 못하는 서비스를 누림으로써 자신의 만족을 극대화 하는 것이다. 하지만 희소성만이 귀족 마케팅의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상류층 고객들은 '최고가 제품'보다는 '최고의 제품'을 원하기 때문에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 보장의 기반 하에 희소성이 빛을 낼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상류층 고객들이 해외 명품을 선호하는 이유는 고가의 제품으로 희소성을 만족하고 더 나아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품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하기 때문이다.

부자 마케팅의 사례는 주위에서 충분히 찾을 수 있다. 우리나라의 최고의 백화점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릴 때 생각나는 백화점은 갤러리아 백화점이다. 특히 갤러리아 명품관은 명품 브랜드의 집합체로서 자신이 최고임을 느끼고 싶어 하는 상류층 고객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공간인 것이다. 패선쇼나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열어 일반 고객과는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귀족 고객만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는 것이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리츠칼튼 호텔은 역사는 짧지만 여러 가지 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후발 주자로서의 불리한 여건을 극복하고 호텔업계에서 탄탄한 자리를 구축했는가 하면, 유수의 특급호텔을 제치고 객실 당 수익률이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다.
참고문헌
오리야마 카즈히사, "건설,부동산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박영률출판사. p.215

김상헌・오진미, “(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귀족 마케팅”, 청년정신, 2003, pp101-103, pp.121-123

경노훈・이손, "기업이미지를 디자인하라“, , 2003, p.64

경노훈, op.cit., p.63

대릴 트래비스, 「파워 브랜딩」(서울 : 좋은책만들기, 2002), p. 47.

이태교・안정근, "부동산 마케팅 전략“, 법문사, pp.89-92


“비싸야 잘팔리는 한국시장”, 파이낸셜뉴스, 2003년 4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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