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스라인 Priceline.com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자사 및 경쟁사 분석

II. SWOT 분석

III. Issue 제기 및 분석

IV. Summary
본문내용
I. 상황분석

(1) 시장분석

미국 국토는 가장 넓은 곳이 4,500km나 되며 인구는 2억 5천만이나 된다. 넓은 국토와 많은 인구는 미국의 항공시장을 발달하게 한 중요한 요인이다. 공항 시설만도 총 18,770개(98년)나 될 정도로 거대한 규모를 가지고 있는 시장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거대한 항공여행산업 또한 인터넷의 붐을 타고 1996년 최초의 온라인 여행사가 설립된 이후 매년 100%가 넘는 고속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현재에는 온라인 여행시장의 주도권을 둘러싼 경쟁 구도로서 선발주자인 트래블로시티 외에 Microsoft 에서 투자하고 있는 엑스피디어 (www.expedia.com), 프라이스라인(www.priceline.com)이 3파전을 벌이고 있지만, 그 중 프라이스라인은 역경매 방식을 최초로 개발함으로서 고객에게 어필할수있었다.

역경매 방식이 가능한 이유를 살펴보면, 항공권의 가장 큰 과제는 티켓 재고의 해결이라는 면에서 볼수있다. 어느 항공회사도 기존의 판매방법으로는 티켓을 100% 다 팔수 없으며, 이로인해 발생하는 30~40%의 공석률을 줄이는 것이 큰 문제였다. 프라이스라인은 이러한 각 항공사가 안고 있는 불량 재고를 할인가에 제공함으로서 항공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수익 모델을 창출한 것이다.

외부 환경 적으로 프라이스라인닷컴은 시장의 요구를 빠르게 사업화 시키고 그것을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기술과 접목시킴으로써 (검색포탈 사이트로의 야후나 경매의 이베이처럼) 현재까지 개척자로서의 이익(frontier advance)을 톡톡히 보고 있으며 다른 경쟁사들과의 차별화 및 강력한 1 등 브랜드로서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riceLine.com 사례연구
  • Priceline은 특허소송 이상의 마케팅 및 홍보효과를 거두었다.4. 미래에 대한 전망1) 해외시장의 개척소비자가 물건에 대한 가격을 제시하는(name-your-own-price) 역경매 서비스로 유명한 온라인 경매 업체인 Priceline사가 홍콩의 대기업인 Hutchison Whampoa사와 제휴, 아시아에서 인터넷 경매를 다루는 합작사를 설립키로 했다. 이번 합작에 따라 utchison Whampoa는 프라이스라인이 특허를 가지고 있는 역경매 시스템을 사용, 올 연말부터 인터넷으로 비행기표를 구매

  •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의 등장,외국현황,대상,요건,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의 반대론,사례,출원방법
  • 사례홈 뱅킹 서비스 방법(스미토모 은행) 출원: 특원평10-208317호공개: 특개평2000-40115호(개요)이 출원은 고객이 인터넷 등의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은행 서버에 접근(access)하고, 홈뱅킹 서비스(온라인상에서 계좌로의 송금 등 은행업무 관련사무)를 받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발명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인터넷․뱅크를 이용할 때, 통상의 은행업무(계좌로의 송금, 저금 잔고조회 등) 이외에도 은행이 제공하는 신착 정보(신문 잡지의 기사, 행정

  • [관광학] 인터넷여행사의 여행상품 분석 및 미래상품개발
  • .com같은 여행사는 매 30분마다 실시간으로 여행정보를 업 데이트 하고 있다. 이는 전문화된 인력과 시스템의 구축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그만큼 여행사 측에서 소비자 만족도 측면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뜻이다. 현재 급성장을 이루고 있는 travelocity와 priceline의 경우를 분석해 보도록 하자.가. Tavelocity현재 expedia.com 및 orbitz를 누르고 있는 해외 인터넷 여행사로써, 그 장점으로는 첫째로 안전한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갖추었다는 점이다. 인터

  •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 정의, 분류,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 가치창출, 수익창출,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비지니스모델)웹사이트구축,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비지니스모델)성공 사례
  • 말아야 한다.참고문헌라준영 / 사회적 기업의 비즈니스모델, 한국중소기업학회, 2010박종만 / 유비쿼터스 비즈니스 모델 활용 방안 연구, 호서대학교, 2007안택식 / 비즈니스모델특허의 부작용방지에 관한 연구, 동광문화사, 2006안지항 외 3명 / 비즈니스 모델 분석 프레임 워크의 개발과 적용, 한국경영정보학회, 2003이동현 /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개념과 방법론, 동아일보사, 2011이동현 /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2007

  • [인터넷마케팅] PRICELINE.COM에 대한 사례연구
  • priceline.com의 독점권에 대한 새로운 위기경쟁사들의 출현1분기2분기3분기4분기동부20.4 27.4 90 20.4서부30.6 38.6 34.6 31.6북부45.9 46.9 45 43.9후발업체 및 연합기업(IAC/InterActiveCorp) IAC Travel경 쟁 심 화마케팅 최근이슈 Presentation PRICELINE.COM후발업체 ExampleSeries 1Series 2Series 31997 0.700%1998 1.600%1999 4.000%2000 7.700%2001 13.000%2002 15.000%2003 0.24200420052006200720082011Series 1Series 2Series 32. 향후 레저산업의 온라인 시장 예측75% - $156B50% - $104BOnline as % of Total Ma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