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삼성 전자 소개
2. 사업부제 조직
- 제품별 사업부제
- 지역별 사업부제
•삼성 신경영
•전자복합단지와 지역본사제도
- GPM 조직

3.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
- GBM 조직
본문내용
1. 삼성전자 소개
▶1969년 설립
▶1979년 미국 현지 법인인 SEA설립 이후 해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2003년~현재 반도체, 정보통신, 디지털미디어, 생활 가전의 사업 부문에서 글로벌 경영을 수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방대한 해외 사업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조직해야 하는가?


제품별 사업부제 조직
•제품별 사업부제 조직으로 운영
•각 사업부내에 제품의 생산 및 관리를 위한 부서들로 구성
• 국내판매/수출/연구개발은 全社통합관리
-관련 부서간의 경험과 협조를 통해 시너지 효과 창출 유도

3. 지역별 사업부제 조직
삼성 新경영 (1993)

‘가장 좋게, 가장 싸게, 가장 빠르게’
질 위주의 경영 :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경영과 업무의 질, 개개인의 인간적 질을 포함한 포괄적인 질 향상으로 인간성회복운동
국제화 : 기술, 품질, 마케팅 등의 경영수준이 선진 일류기업들과 대등한 수준으로 올라서기 위한 개념
복합화 : 서로 연관성이 있는 인프라, 시설, 기능, 기술을 효과적으로 결합해 이들간에 서로 유기적인 상승효과를 내도록 하여 경쟁력과 효율을 극대화하자는 개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에 대한 출처 표기가 없습니다
  • 147356***
    (2020.05.20 18:41:3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해외사업조직도
  • 삼 성 전 자 해외 사업조직도세계인의 삼성 삼 성 전 자의 연혁 성정과정삼성전자의 제품서비스의 이해기업전략, 사업전략삼성전자의 강점삼성전자의 약점‘SWOT’분석사 업 부 제 조 직 구 조복 합 화 와 지 역 본 사 제GPM,RPM 조직SCM,PRM 조 직 삼성전자 향후과제 서 론 주 요 내 용본 론결 론삼성전자 연혁 연 혁삼성전자의 기업전략기업전략메모리 반도체 사업부문TFT-LCD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문무선 통신 사업부문컴퓨터 및 가전제품

  • [기업과 국제환경] 세계전자산업과 삼성전자의 해외사업 전략
  • 조직구조가 적절하였는지를 평가하고자 한다. 조직구조의 평가를 영업이익을 보고 평가하기로 한 이유는 조직구조 자체가 직접적으로는 영업이익을 변화 시키지는 않지만 생산이나 판매 의사결정과 관련한 선택권을 가진 곳이 누구인가에 따라 판단이 바뀌고 현재 글로벌환경에 맞는 조직구조를 택해야만이 환경에 걸 맞는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회사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Ⅲ.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변

  •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1. 서론: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조(1)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조화생산 기술과 통신, 교통의 급속한 발전은 기업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을 열어주었으며, 기업은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조직 구조가 필요하게 되었다. 그리고 글로벌 기업의 조직 구조는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조화가 필요하다. 글로벌화는 제품에 대한 기술과 생산 시설을 집중시키고 자원을 최적 분배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이루고 기술력 등의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 2005 Summer term 국제경영학 프로젝트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1. 해당산업의 글로벌 잠재력의 크기는 어느정도인가? 위의 그래프는 2001년에서부터 2007년까지의 가정용, 산업용, 전자 부품 등을 총괄한 세계 전자산업의 규모 및 전망을 라인 그래프로 나타낸 것이다. 위의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전자 산업은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2002년부터 점차 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있다. 2005년 현재는 995317백만 달러 규모이고, 이것은 점점 증가해 2007년에는 1064

  • [경영학] 기업의 세계화와 조직 사례(삼성전자)
  • #목차#1. ‘기업의 세계화와 조직’의 이론적내용 요약 2. 최근의 삼성전자의 구조와 세계화에 따른 조직구조 분석 3. 삼성전자의 국제화조직의 변천과정과 향후방향 및 해외사업조직 분석 4. 삼성전자가 세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게된 동기는 무엇이라고 생 각하는가? 5. 삼성전자의 세계화조직 유형은 어떻게 변화해왔으며 각 유형별 장단 점은? 6.삼성전자가 향후 각 지역 완결형의 국제 네트워크조직이 되기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