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삼성 전자 소개
2. 사업부제 조직
- 제품별 사업부제
- 지역별 사업부제
•삼성 신경영
•전자복합단지와 지역본사제도
- GPM 조직
3.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
- GBM 조직
- 본문내용
-
1. 삼성전자 소개
▶1969년 설립
▶1979년 미국 현지 법인인 SEA설립 이후 해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2003년~현재 반도체, 정보통신, 디지털미디어, 생활 가전의 사업 부문에서 글로벌 경영을 수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방대한 해외 사업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조직해야 하는가?
제품별 사업부제 조직
•제품별 사업부제 조직으로 운영
•각 사업부내에 제품의 생산 및 관리를 위한 부서들로 구성
• 국내판매/수출/연구개발은 全社통합관리
-관련 부서간의 경험과 협조를 통해 시너지 효과 창출 유도
3. 지역별 사업부제 조직
삼성 新경영 (1993)
‘가장 좋게, 가장 싸게, 가장 빠르게’
질 위주의 경영 :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경영과 업무의 질, 개개인의 인간적 질을 포함한 포괄적인 질 향상으로 인간성회복운동
국제화 : 기술, 품질, 마케팅 등의 경영수준이 선진 일류기업들과 대등한 수준으로 올라서기 위한 개념
복합화 : 서로 연관성이 있는 인프라, 시설, 기능, 기술을 효과적으로 결합해 이들간에 서로 유기적인 상승효과를 내도록 하여 경쟁력과 효율을 극대화하자는 개념
자료평가
- 자료에 대한 출처 표기가 없습니다
- 147356***
(2020.05.20 18:41: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