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해당산업의 글로벌 잠재력의 크기는 어느정도인가?
2. 해당 기업의 경쟁우위는 국제경쟁력을 확보하였는가?
3. 해당 기업의 글로벌 경영 전략의 특징은 무엇인가?
4. 해당 기업의 글로벌 경영 전략의 세부 전략은 타당한가?
5. 해당기업이 글로벌 경영전략을 수행하는데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조직구조와 운영방안은 무엇인가?
6. 해당기업은 글로벌 전략을 통해서 궁극적으로 무엇을 확보하려고 하는가?
본문내용
, 삼성전자는 시장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시장을 만들어가는 기업이다. 그 예를 들자면, 디자인을 들 수 있겠다. 삼성전자는 ‘디자인’의 중요성을 일찍이 간파했다. ‘디자인부서’를 신설하고 유수의 잠재력이 풍부한 디자이너들을 초빙하며, 디자인 연구소를 만드는 등의 노력을 해왔다. 삼성전자의 예견처럼, 실제로 현재에는 ‘디자인’은 전자산업뿐만 아닌 모든 산업에 있어서 화두로 떠올랐다. 삼성전자는 시장의 변화를 미리 감지하고 대비하였기 때문에 현재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다른 예로 ‘DVD 콤보’가 있다. 이 제품은 사실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비용도 별로 들지 않는, 신제품 아닌 신제품이다. 그러나 그 동안, 다른 기업들은 이 제품의 수익성이 좋지 않다고 판단하여 만들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달랐다. 면밀한 시장조사를 거쳐 이 제품을 시장에 내놓았다. 결과는 ‘대박’이었다. 제품을 내놓은 이듬해 3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로 인해 삼성전자는 미국시장에서 단일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두자릿수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할 수 있었다. 프로젝션 TV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이루어졌다. 미국 소비자들은 거실은 넓지만,차세대 디지털 TV의 가격 때문에 화면이 넓은 TV를 살 수 없었다. 그래서 나온 것이 브라운관의 개량형인 프로젝션 TV이다. 현재 이 제품은 소니의 같은 제품보다 4배나 비싸게 팔리고 있다. 시장을 선점한 결과이다. 이렇듯 삼성전자는 시장에서 앞서나가는 기업이다. 소비자보다 먼저 소비자의 needs를 간파하는 기업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목 차1.삼성 전자 소개2. 사업부제 조직- 제품별 사업부제- 지역별 사업부제•삼성 신경영•전자복합단지와 지역본사제도- GPM 조직3.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 GBM 조직1. 삼성전자 소개▶1969년 설립▶1979년 미국 현지 법인인 SEA설립 이후 해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2003년~현재 반도체, 정보통신, 디지털미디어, 생활 가전의 사업 부문에서 글로벌 경영을 수행하고 있다.※삼성전자는 방대한 해외 사업을 어떻게 효과

  •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1. 서론: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조(1)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조화생산 기술과 통신, 교통의 급속한 발전은 기업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을 열어주었으며, 기업은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조직 구조가 필요하게 되었다. 그리고 글로벌 기업의 조직 구조는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조화가 필요하다. 글로벌화는 제품에 대한 기술과 생산 시설을 집중시키고 자원을 최적 분배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이루고 기술력 등의

  • [기업윤리] 환경경영 -환경 친화기업
  • 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환경방침’을 발표하였고, 1996년에는 지구 환경 보전하는데 동참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녹색경영’을 선언하였다. 이와 같은 의지는 모든 제품을 친환경적으로 생산하게 함으로써 2005년에 산업자원부가 선정한 국가 환경친화경영 대상에 선정이 되었으며, 2007년 현재에는 국제 환경보호단체 그린피스가 발표하는 친환경 전자기업에 2위를 얻는 성과를 이루었다. (2) 경영방침삼성전자는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는 기

  • [조직 커뮤니케이션] 삼성전자 조직 사례 분석
  • 조직을 거느린 삼성이 어떤식으로 조직을 개편하였고 어떤식으로 의사결정을 하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 보았다. 그리고 이건희회장의 복귀를 통한 황제경영의 부활한 이 시점에서 총수식 지배체제의 문제점과 삼성식 의사결정 시스템의 문제점이 대해서도 조사해 보았다.본론1. 삼성전자의 현황삼성전자는 국내에 수원, 기흥, 화성 등 9개의 사업장에 6만 9천명의 임직원을 거느리고 있는 굴지의 대기업이다. 해외에는 24개의 생산 및 생산/판매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사례
  • 사업의 업종집중화 (Restructuring) 사업 재구성세계화 전략기술 개발 전략 관리위주 기술개발 및 제휴삼성 신경영 전략 질 위주의 경영, 국제화, 복합화구조사업부제 권한 및 책임의 위양조직 슬림화고객지향의 자기완결형 조직구조 구축시스템개인별 사업부 제도, 업적 평가 제도주주통신문 제도 / 소사장 제도 / 지역전문가 제도/ VIP 센터 / 판매사 평가제도 / 사회봉사 인센티브3. 삼성전자의 경쟁력과 핵심역량 ■ 삼성의 4P1) 제품(product)-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