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해당산업의 글로벌 잠재력의 크기는 어느정도인가?
2. 해당 기업의 경쟁우위는 국제경쟁력을 확보하였는가?
3. 해당 기업의 글로벌 경영 전략의 특징은 무엇인가?
4. 해당 기업의 글로벌 경영 전략의 세부 전략은 타당한가?
5. 해당기업이 글로벌 경영전략을 수행하는데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조직구조와 운영방안은 무엇인가?
6. 해당기업은 글로벌 전략을 통해서 궁극적으로 무엇을 확보하려고 하는가?
- 본문내용
- , 삼성전자는 시장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시장을 만들어가는 기업이다. 그 예를 들자면, 디자인을 들 수 있겠다. 삼성전자는 ‘디자인’의 중요성을 일찍이 간파했다. ‘디자인부서’를 신설하고 유수의 잠재력이 풍부한 디자이너들을 초빙하며, 디자인 연구소를 만드는 등의 노력을 해왔다. 삼성전자의 예견처럼, 실제로 현재에는 ‘디자인’은 전자산업뿐만 아닌 모든 산업에 있어서 화두로 떠올랐다. 삼성전자는 시장의 변화를 미리 감지하고 대비하였기 때문에 현재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다른 예로 ‘DVD 콤보’가 있다. 이 제품은 사실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비용도 별로 들지 않는, 신제품 아닌 신제품이다. 그러나 그 동안, 다른 기업들은 이 제품의 수익성이 좋지 않다고 판단하여 만들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달랐다. 면밀한 시장조사를 거쳐 이 제품을 시장에 내놓았다. 결과는 ‘대박’이었다. 제품을 내놓은 이듬해 3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로 인해 삼성전자는 미국시장에서 단일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두자릿수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할 수 있었다. 프로젝션 TV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이루어졌다. 미국 소비자들은 거실은 넓지만,차세대 디지털 TV의 가격 때문에 화면이 넓은 TV를 살 수 없었다. 그래서 나온 것이 브라운관의 개량형인 프로젝션 TV이다. 현재 이 제품은 소니의 같은 제품보다 4배나 비싸게 팔리고 있다. 시장을 선점한 결과이다. 이렇듯 삼성전자는 시장에서 앞서나가는 기업이다. 소비자보다 먼저 소비자의 needs를 간파하는 기업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