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NC소프트 기업문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자료조사의 동기
2. 기업이념과 비전
1) NCsoft의 CI(심벌)
2) 기업이념
3) 기업비전
4) 장기전략
3. NCsoft의 성장
1) 회사연혁
2) 시장 점유율 및 매출규모 요약
Ⅱ. 본론
1. NCsoft 기업문화의 전반적 분석
1) 제품개발 철학
2) 제품에 관련된 기업문화 분석
3) 환경에 따른 기업문화 분석
4) NCsoft의 고객중심 기업문화
5) 광고에 나타나는 기업의 색
6) 도전과 창조의 기업문화
2. NCsoft의 경영이념
1) 경영이념
2) 경영전략
3) 경영목표
4) NCsoft의 경쟁력
3. NCsoft 기업문화 분석
1) 7S 모형에 따른 NCsoft의 기업문화 분석
2) NCsoft 기업 문화의 아쉬운 점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자료조사의 동기
현재 생활 속에 자리 잡은 컴퓨터와 인터넷은 활용분야가 다양하다. 먼저 군사 분야에서 시작해 학술, 의학, 경제, 행정 등 사무적인 것에서부터 '게임방'문화를 탄생시킨 여가활용수단으로 범위가 확대되었다.
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과 개인용 컴퓨터를 이용한 오프라인으로 나누어진다. 또한 아케이드, 시뮬레이션, 스포츠, 롤플레잉 등으로 나누어진다. 이런 다양한 장르와 재미로 사용자에게 많은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다. 이런 사용자들 중 일부는 또 하나의 현실로 느끼게 된다. 온라인 게임 내의 환경에서는 또 다른 자아창조와 더불어 성장이 가능하게 된다.
하지만 소위 '마니아'와 '중독자'의 구분이 온라인 게임사회에 형성되게 된다. 즉 변화 속에 새로운 사회풍속이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이러한 사회풍속을 자리 잡게 한 게임이 'NCsoft'의 '리니지'라는 게임이다.
우리는 '리니지'를 개발한 'NCsoft'를 조사하므로 어떠한 기업문화 속에서 사회문화를 변형케 하였는지 알아보려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과 발전전략
- 인사관리 -CJ기업의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국제경영] 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베트남시장 진출 전략
- 월마트와 P&G공급 네트워크
- [경영정보시스템] 기술 수용 모형(Technology acceptance Model)
- [생산관리] Wal-Mart(월마트) and Procter&Gamble scm
- [마케팅실패사례] LG텔레콤 CYON Colorholic 컬러홀릭폰 마케팅 실패 사례
- 유니클로 vs ZARA 기업비교분석과 자라,유니클로 경영 성공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기업분석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