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NC소프트 기업문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자료조사의 동기
2. 기업이념과 비전
1) NCsoft의 CI(심벌)
2) 기업이념
3) 기업비전
4) 장기전략
3. NCsoft의 성장
1) 회사연혁
2) 시장 점유율 및 매출규모 요약

Ⅱ. 본론

1. NCsoft 기업문화의 전반적 분석
1) 제품개발 철학
2) 제품에 관련된 기업문화 분석
3) 환경에 따른 기업문화 분석
4) NCsoft의 고객중심 기업문화
5) 광고에 나타나는 기업의 색
6) 도전과 창조의 기업문화
2. NCsoft의 경영이념
1) 경영이념
2) 경영전략
3) 경영목표
4) NCsoft의 경쟁력
3. NCsoft 기업문화 분석
1) 7S 모형에 따른 NCsoft의 기업문화 분석
2) NCsoft 기업 문화의 아쉬운 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자료조사의 동기

현재 생활 속에 자리 잡은 컴퓨터와 인터넷은 활용분야가 다양하다. 먼저 군사 분야에서 시작해 학술, 의학, 경제, 행정 등 사무적인 것에서부터 '게임방'문화를 탄생시킨 여가활용수단으로 범위가 확대되었다.
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과 개인용 컴퓨터를 이용한 오프라인으로 나누어진다. 또한 아케이드, 시뮬레이션, 스포츠, 롤플레잉 등으로 나누어진다. 이런 다양한 장르와 재미로 사용자에게 많은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다. 이런 사용자들 중 일부는 또 하나의 현실로 느끼게 된다. 온라인 게임 내의 환경에서는 또 다른 자아창조와 더불어 성장이 가능하게 된다.
하지만 소위 '마니아'와 '중독자'의 구분이 온라인 게임사회에 형성되게 된다. 즉 변화 속에 새로운 사회풍속이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이러한 사회풍속을 자리 잡게 한 게임이 'NCsoft'의 '리니지'라는 게임이다.
우리는 '리니지'를 개발한 'NCsoft'를 조사하므로 어떠한 기업문화 속에서 사회문화를 변형케 하였는지 알아보려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엔씨소프트 중국 진출 전략
  • 분석해보고 대만과의 비교를 통해 중국에서는 어떻게 하면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 우리 나름의 전략을 조심스럽게나마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2. NC소프트와 리니지1) 기업소개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업체로 1997년 3월에 창립되었다. 엔씨소프트는 “도전, 변화, 창조를 중심으로 다음 세대 문화를 이끌어가는 트렌드 리더가 되겠습니다.” 라는 기업철학을 가지고 새로움을 향해 도전하는 기업,

  • 중국투자환경론 - 중국 진출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 문화 및 고도화를 주도하고 있다. 또 축적된 경영관리 노하우 및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외부 경영 컨설팅 및 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선택이유STX는 유럽 및 중국을 비롯 전 세계에 해외 법인이 있다. 2008년 28조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2009년에 매출 30조 원과 수주 35조 원, 경상이익 1조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최근 중국진출을 하면서 성공을 거둬 신 성장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STX중국다렌성장실적1. 2010년 상반기 매출 7,05

  • 재무관리 엔씨소프트의 자금조달분석 엔씨소프트 내부자금조달
  • 기업의 전략이 무엇인지, 기업의 제품이 무엇인지를 알 수 없으나 이러한 재무의 흐름을 살펴보는 것으로 2008년,2009년 동안 기업의 성과와 기업이 성취하려고 했던 목표들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엔씨소프트(주)의 재무상 문제점과 강점을 파악하는 동시에 그리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재무제표분석의 결론을 간단히 하면 다음과 같다. 지금 현재 높은 매출을 기록한 엔씨소프트(주)지만 불황기로 접어들 경우 큰 위

  • [조직론] 암웨이 성공 신화의 조직론적 분석
  • NC소프트는 벤처업계에서 고도의 성장을 이룩한 국내 기업으로서 중국으로의 진출단계에서 성과에 대한 예상에 대한 우리 조의 목소리가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대상 선정 후보로 지정된 이유였다. 그렇지만, 이 두 기업은 조직의 특징적인 성격이 여타 조직과의 차별성에서 다소 약하지 않을까 하는 것이 대다수의 의견이었다. 대신 다단계 판매방식을 통해 매출 창출을 하고 있는 암웨이가 분석 대상으로서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네트워크

  • [경영학] 엔씨소프트(NCSOFT)내, 외부 환경 분석 및 전략도출
  • *** 목 차 ***Ⅰ. 서론① 기업 선정 동기 및 기업 소개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Ⅱ. 본론② 내부 환경 분석1. 게임시장분석2. 핵심 역량3. 경영 자원4. 조직 능력③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2. POTER의 산업구조 분석 3. SWOT 분석Ⅲ. 결론 ④ 전략 도출⑤ 출처① 기업 선정 동기 및 기업소개1. 기업 선정 동기최근 NCsoft의 야구단 창립이 이슈화 되었다. NC소프트는 이미 안정적인 자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