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연세대학교 사회교육원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연세대학교 사회교육원 분석
1. 설립목적
2. 연혁
3. 입학과정
4. 교육과정 구조(構造) 및 분석
5. SWOT분석
Ⅲ. 타 평생교육원 분석
1.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2. 부천대학 사회교육원
Ⅳ. 연세대학교 사회교육원과 타 평생교육원의 SWOT 비교
Ⅴ. 결론 및 개선방향 탐색
- 본문내용
-
평생학습의 주창자인 UNESCO는 1996년에 글로벌 지식사회에서 평생학습은 이 사회를 움직이는 원동력이며, 21세기를 여는 key라고 규정하면서 평생학습을 통해 우리들 속에 감추어진 보물인 재능은 지속적으로 개발되어야 한다고 역설하였다. 이렇게 변화된 환경 속에서 평생학습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는 일은 개인과 사회 그리고 국가의 생존을 위한 필요 불가결한 것으로 개인의 자산이 될 뿐만 아니라 국가의 부를 창출하는 원천이 되고 있다.
따라서 오늘날의 자기주도 학습인 평생교육시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직업 능력의 향상과 전문성의 제고 그리고 보다 풍요로운 삶을 이룰 수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도적으로 활성화 시켜 나가야 하며 이러한 일환으로 설립된 평생(사회)교육원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평생교육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연세대학교 사회교육원에 대한 분석과 개선 방향에 대해 살펴보면서 상호 비교차원에서 타 평생교육원인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부천대학 사회교육원을 개론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