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론] 숙명여자대학교 UI 명성관리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 Case의 환경 분석(Environmental Analysis)
1. PR 주체와 대상 이해
- 교육목적
- 숙명여자대학교의 역사
- 공중관계 분석
2. 상황분석(Situational Analysis)
- 환경 분석
- 내부 분석
- SWOT 분석
3. 목표 공중 분석(Target Public Analysis)
- 1차 공중
- 2차 공중

나. PR 사례의 목표 및 실행 과정
4. PR 목표 분석 (objectives) 및
PR 실행 과정 분석 (Programming or Execution)

- 1차 공중
1) 고등학생(입시준비생)
2) 대학생(숙명여대 재학생)

- 2차 공중
1) 언론
2) 교직원

다. 분석 및 평가
5. 평가(Evaluation)
1) 객관적 평가
2) 실행 주체의 자체 평가
3) 연구자의 주관적 평가
본문내용
① 학생 (재학생, 고등학생)
➜ 재학생
ㄱ. 취업관련
→ 취업상담(멘토링)
→ 숙명여대 스쿨버숙명여대의 경우 기존의 취업지원팀을 취업경력개발센터로 확대 개편한 데 이어 멘토 프로그램과 전문직 아카데미워크숍을 통해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과 재학생 의 취업상담을 주선하고 있다는 "오늘도 해피~~데이~"
ㄴ. 차별화 된 교육 프로그램
→ 평생교육원
→ 숙대생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 숙명 모바일 캠퍼스 개방 - 유비쿼터스 캠퍼스(U캠퍼스)
→ 리더십 강의
ㄷ. 교내정보
→ 청파소식지 발간
→ 숙대신보 사이트 운영

➜ 고등학생
→ 입학관련 설명회(모집요강 배포), 입학상담
→ 고교 숙명 리더십 그룹 운영 (현재 4기까지 모집) : 멘토, 조별활동 등
→ 학부, 전공 안내
→ 고교생 웹진 TEENS 숙명 운영, 숙명파란통신원 모집
→ 캠퍼스 투어 : 한 달에 한 번 정기 캠퍼스 투어 (20명 이상 시 가능)




② 지역사회(용산구)
용산구와 우호적인 관계 증진
학교 부지 확장(공원용지→캠퍼스)시 쟁점 해결-캠퍼스 부지 국․시유지 편입→합법 건물
지역주민들과의 우호적인 관계 증진

ㄱ. 지역 주민에게 문화 향유권 제공
→ ‘르네상스 플라자’ 개방
미술관, 박물관, 소극장, 다목적 공연장(연주홀) 다양한 문화예술시설과 한국음식 연구 원, 프랑스 요리학교 르꼬르롱 블루, 숙명 아카데미, 카페테리아 등의 문화 예술 관련 교육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
→ 교내 박물관 상시 개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o good
  • lkh0***
    (2008.05.24 23:03:27)
회원 추천자료
  • 국민대 마케팅 전략 국민대 연혁 국민대 현황 국민대 자매결연 국민대 환경분석
  • 관리원영 지침」개정을 통해 연구간접비 환원의 폭을 확대함으로써 연구의욕 고취 및 연구비 중앙관리젱의 신뢰도를 제고함b. 주요내용-연구책임자에게 일정비율의 인센티브 부여-대학본부 지분을 학술활동 지원에 전액 환원토록 함5. 대학 정체성 및 이미지 확립1)대학 정체성 확립가. 교육이념․목표의 내면화 작업- ▷목적-국민대학교 기록물의 체계적 정리․분석을 통해 학교의 전통과 역사적 위상확립▷기능-교사자

  • 문화기술과사회변동 강의요약본 합본
  • 관리 사업 : 모바일 데이터 폭증으로 이동통신 서비스 기업의 부담이 증가중이다. 네트워크 과부하를 경감시키는 소프트웨어 및 장비 시장이 성장중이다.◉기업간 경쟁 구도의 변화 : 이동통신산업의 패러다임이 전환되며 경쟁의 원천도 개별적인 경쟁 우위 요소에서 앱 생태계 구축 역량으로 이동 중이다.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이동통신사업의 패러다임이 ‘음성통화’에서 앱으로 전환 중이기 때문이다.-새로운 경쟁양상의 전개 : PC, 인터넷,

  • [대학마케팅] 숙명여자대학교의 마케팅사례분석
  • 여자대학이라는 점을 살려 카피로 이용한 광고>  대학 마케팅 활동의 성과재학생 수의 증가, 전임 교수의 증가, 겸임교수의 증가, 직원이 수 증가, 발전기금 모금 운동으로 인한 재정확보의 증가 , 4대 특성화 정책의 추진으로 외국대학과의 자매결연의 증가와 PC보유대수 및 도서관 장서의 수 증가타대생들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로의 선택결론숙명여자대학교의 사례를 조사 하면서 대학의 생존을 위한

  • [리더십론] 대학교 총장들의 리더십
  • - 목 차 -Ⅰ. 서론 -21. 최근의 추세22. 선정 동기33. 이슈리더십과 레포트의 구성4II. 본론-51. 성공사례(1) 숙명여자대학교 이경숙 총장5(2) 고려대학교 어윤대 총장 112. 실패사례(1) 성신여자대학교 이숙자 총장-17(2) 단국대학

  • [조직행동] 한국 여성 멘토링 프로그램의 현재와 미래
  • 관리자의 커리어개발과 멘토링」, 한국중소기업학회, 2001최병권, 「LG 주간경제 - 멘토링 제도 어떻게 운영해야 하나」, LG 경제연구소, 2003http://www.kivta.or.kr, 한국 산업 훈련 협회http://www.dbm.co.kr/jobscout/hrinfo/hrinforead.asp?BD=9&RNO=44&WH=&KEY=&PG=1&hrcode=scnews, 인재 검색 시스템http://sookmyung.ac.kr/%7Eshinbosa/1059/1059w2.htm, 숙명여대 멘토링 프로그램http://www.ewhaian.net, 이화여대 동문 싸이트http://www.hani.co.kr/section-021005000/2003/05/021005000200305070458019.html, 「한겨레 21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