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 한국VS중국의 소비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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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한국VS중국의 소비시장
1) 한국
2)중국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우리는 하루에 얼만큼의 소비활동을 할까? 오늘 나의 일과를 예로 들어보자! 난 아침에 지하철을 타고 머리를 하러 미용실에 갔고, 백화점에 가서 기분전환 겸 옷을 샀다. 배가 고파서 밥을 먹었고, 목이 말라서 커피를 사먹었다. 오늘만 해도 나는 엄청난 소비를 하고 집으로 돌아온 것이다. 이렇게 밖에 한번 나가게 되면 우리는 ‘돈’을 통해 수많은 소비활동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이것이 이제는 너무 자연스러운 행위가 되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과거 소비가 사람들에게 있어서 불가피한 행위였다면 현대사회는 소비가 사회의 트랜드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행위가 되었다. 즉 단순히 돈을 쓰는 행위를 넘어서서, 사회의 유행을 이끌어가고, 사람들의 마음을 대변해주고, 가계의 상황을 간접적으로 드러내주는 중요한 활동이 된 것이다. 이렇게 소비는 사회를 이끌어가는 동력이 되었다.
소비는 경제행위의 궁극적 목적이라고도 볼 수 있다. 적게 쓰고도 행복할 수 있겠지만, 소비가 늘어야 삶이 풍요로워지게 되었다. 또한 개인의 문제를 넘어서, 경제의 안정적 성장 여부가 소비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소비라는 행위는 우리의 삶과 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소비문화에도 많은 영향을 가져오기 시작했고, 소비문화는 한 나라의 발전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되었다. 때문에 선진국, 개발도상국, 후진국이라는 3가지 발전단계에 따라 소비문화에도 공통점이 생겨났다. 물론 나라마다의 순간순간 경제사정으로 인해 차이점도 존재하겠지만, 이제는 소비의 방향을 예측할 수 있을만큼 소비문화에도 패턴이 생겨났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www.zjnw.gov.cn/zt/greenfood/index.jsp
www.people.com.cn/GB/jinji/36/20030502/983479.html
www.hbagri.gov.cn/drove/ReadNews1.asp?NewsID
서울신문 관련자료-소비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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