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리포지셔닝에 의한 퓨마의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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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

2. 퓨마의 역사

3. 퓨마의 위기

4. 퓨마의 재도약

5. 성공요인 분석

6. 퓨마의 미래
본문내용
퓨마의 역사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 질 샌더 영입
PUMA의 운동화를 세련된 스니커즈화로 탈바꿈
스포츠 브랜드의 패션화 및 럭서리화

- 99년 23%, 00년 24%, 01년 29%의 매출 성장률 기록

-70%이상 이익이 상승
독일 주식시장에서는 168%의 주가신장으로 최고의 신장률

디자이너와 매스마켓의 Win Win 전략
변화하는 마켓환경
-급증하는 신규마켓 (온라인 쇼핑 등)
-소비자의 소비패턴변화
(편리 & 명품 동시 추구)

매스마켓
-유통망
-광고, 홍보능력
-신뢰도
-차별화 시도
-고급화 전략 모색

1. Product
신발(footwear), 의류(apparel), 액세서리(accessory)
유행에 충실하고 고객의 욕구에 들어맞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경쟁사에 대한 차별화를 추구
2. Promotion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그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주력하는 마케팅,
축구 마케팅 (월드컵 후원), 스타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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